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깨끗하고 좋은물

[스크랩]기능수(機能水) 물 - 대체의학으로 보는 기능수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9. 8. 24.

기능수의 효과를 의학적인 측면에서 이해하고자 한다면 대체의학의 개념을 알아야 한다. 또한 대체의학을 알기 위해서는 현대 의학과 질병에 대하여 알아야 한다. 각각의 질병은 다양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증상을 나타낸다. 또한 질환별로 차이가 많고 개인별로도 무수한 변수를 가지고 있다.

 

어떤 질병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 원인 중에는 의학 원서에 ‘Miscellanceous' 또는 ’Unkown'으로 표기되는 원인이 포함된다. 의과대학 본과 과정 중에는 시험 준비를 하면서 다양한 질환에 대한 원인을 암기해 두어야 한다. 이때에도 각 질환의 몇 가지 주요한 발병 원인들 중에는 암기하지 않고도 답안 작성을 할 수 있는  ’Unkown'이라는 원인 요소가 있다. 쉽게 말해 ‘모른다.’는 의미이다.

 

특히 암이나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질병의 원인에는 유전적 요인이나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과 같은 여러 원인이 열거되지만 그 외에도 아직 밝혀 내지 못한 원인이 있음을 현대 의학은 인정하고 있다는 이야기 이다.

 

많은 환자들이 통증을 호소하며 병원을 찾아와 CTMRI를 포함한 여러 가지 검사를 받고도 원인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개인에 따라서는 질병의 원인이 ‘신경성입니다.’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이것은 원인을 모른다는 것이 될 수도 있으나 스트레스 등 다양한 정신적 요소가 질환을 일으켰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렇게 많은 질병의 원인과 발병 기전이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기 때문에 효과적인 치료제가 개발되기 까지는 오랜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치료제의 부재 속에서 기능수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현대의학은 정확한 기전을 모르더라도 안전성이 확보되고 객관적인 자료에 근거하여 효과를 입증할 수 있다면 물이라도 치료제의 개념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인정하고 있다. 더 나아가 약초요법이나 음악요법과 같이 기전규명이 부족하여도 특정질환에 효과를 나타내는 치료방법은 대체의학으로 인정하여 치료에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