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간을 정화하고 피부까지 고와지는'당근 다이어트''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9. 26.

 
1. 근에는 특히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가 고와지고 병원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준다.
그래서 허약한 사람이나 환자, 피로를 쉽게 느끼는 사람에게 좋다.
2. 당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특히 식사가 불규칙한 여성들의 변비 치료를 돕고,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3. 간을 정화시키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4. 당근은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므로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보이는 아이에게 갈아주면 좋다.
   
하나, 아침 공복 시에 당근 1~2개를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마신다.
둘, 생수를 자주 마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셋, 아침과 저녁은 죽이나 익힌 감자를 먹고 점심 한끼에만 생 당근이나 당근주스를 먹는다.
 
당근은 수분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소, 비타민A가 많이 들어 있으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것은 확실하다. 그러나 당근만으로는 단백질,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없을 뿐 아니라, 비타민A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오심, 구토, 두통, 권태감, 피부박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삼시 세끼를 당근만 먹으면서 살을 빼기 보다는 간식이나 반찬으로 당근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주스로 먹는 방법도 좋다.
당근만을 섭취한 후 일반 식사를 할 때 ‘요요현상’ 또한 우려되는 부작용 중의 하나이다. 에너지 섭취가 적은 당근만 먹다가 식사량을 조금만 늘려도 다이어트 전보다 체지방이나 체중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당근 생즙
1. 빛깔이 선명한 당근과 잎을 골라 깨끗이 씻는다.
2. 적당한 크기로 썰어 주스기나 강판에 간다.
3. 생강즙 또는 꿀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맛이 한결 좋다.
당근과 사과
1. 당근과 사과를 강판에 간 뒤 1:1 이나 2:1의 비율로 섞어 마신다.
2. 주스기를 이용해 즙을 내어 마셔도 좋다.
당근과 요구르트
1. 당근 한 개 정도를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겨서 잘게 썰어 설탕
한 숟갈과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2. 생수를 믹서기의 3/2정도 넣고 믹서기를 돌린다.
당근과 우유
1. 당근을 강판에 갈아 주스를 만든다.
2. 당근주스에 우유를 약간 넣어 섞어 마신다.
 
 
다이어트를 위해선 당근만 갈아서 생즙을 먹기도 하지만 100% 당근주스만 먹으면 비타민A가 전혀 흡수되지 않는다. 비타민A는 지용성으로서 기름으로 조리해야 인체에 흡수가 잘 되기 때문이다. 당근주스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우유를 섞어서 마시는 것이 좋다.
그러나 당근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특수 효소제가 들어있어 다른 야채와 혼합하거나 또는 요리를 만들 경우 다른 야채가 지닌 비타민C가 파괴된다는 점 또한 유의해야 한다. 비타민A는 비타민C에 비해 어느 정도 내열성이 강하므로 전기 믹서를 써도 괜찮지만 비타민A외의 다른 영양소 파괴를 예방하기 위하여 강판이나 압착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당근의 절반 비율로 샐러리를 섞어 즙을 마시면 뇌신경을 활발하게 해 정신, 육체의 피로 회복과 스테미너 증강에 효과가 높다. 또 양배추와 사과를 동일 비율로 섞으면 위장을 튼튼하게 해 주고 여드름이나 주근깨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