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한방상식

차가버섯과 쑥뜸과 한방 침(針)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9. 13.

쑥뜸과 한방 침(針)


쑥뜸과 침은 사용만 잘하면 암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쑥뜸이나 침으로부터 암치료에 큰 도움을 받으려면 상당한 지식과 경험과 인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합니다. 일반적인 개념의 작은 도움을 받는 다는 생각으로 적당히 하면 좋습니다.


쑥뜸을 하면 인체가 냉해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몸이 차갑게 변합니다. 이런 사람은 쑥뜸을 하지 마십시오. 쑥뜸보다 온열치료가 훨씬 좋습니다. 모든 암환자에게 큰 도움이 되지만, 특히 이런 사람은 고무로 만든 적당히 큰 주머니에 끓는 물을 넣고 면(棉)으로 만든 수건으로 충분히 싸서 배위에 올려놓고 주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쑥뜸은 쑥의 훈증효과도 있겠지만 경혈이나 신경을 천천히 오랫동안 자극해서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쑥뜸은 인체의 경혈이나 신경을 간접적으로 자극합니다.


침은 인체의 신경이나 경혈을 직접적으로 자극합니다. 그만큼 위험도 하고 효과도 빠릅니다. 이론상으로는 침도 암치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론상입니다. 인체에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이 있습니다. 경혈도 크게 보면 서로 다른 두개의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감신경은 암을 키우고, 분노를 증가시키고, 스트레스를 키우는 작용을 합니다. 부교감신경은 그 반대의 작용을 합니다. 양의 성질을 가진 경혈은 교감신경과 비슷하고 음의 성질을 가진 경혈은 부교감신경과 비슷합니다. 잘 건드리면 좋지만, 잘못 건드리면 큰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쑥뜸이나 침은 가볍게, 기능을 상실한 피부신경이나 모세혈관 신경을 살리는 수준으로 하십시오. 그리고 어떤 원인에 의해 인체에 원하는 반응이 아닌 다른 반응이 나타나면 잘못하고 있는 것이거나 맞지 않는 방법이므로 중지하십시오.


쑥뜸이나 침은 빠른 효과를 바라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을 치료하면서 취미 삼아 수지침을 공부하는 것도 좋습니다. 스스로를 임상실험 대상으로 삼아서.

'일반 건강상식 > 한방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아침에 심장 돌연사가 많은 이유  (0) 2008.09.21
노하면 기를 위로 치올려 간이 상한다  (0) 2008.09.18
수족냉증  (0) 2008.09.01
잠이 잘오지 않을때  (0) 2008.09.01
뜸 요법  (0) 2008.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