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환자를 위한 작은정보

사이먼튼 요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8. 8. 10.

사이먼튼 요법

사이먼튼 요법은 심리사회종양학의 권위자인 갈 사이먼튼 박사(DR. O. CARL SIMONTON)에 의한 암환자와 그 서포터(가족 등)을 위한 feeling programe입니다.

정신면(심리면), 감정면이 인간의 면역기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인식되고 있지만, 통상 현대의학에서는 그것들의 분야는 거의 대부분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 망라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사이먼튼 박사는 현대의학의 맹점에 메스를 넣어야 하는 동사이먼튼 요법을 개발. 과거 약 30년간에 걸쳐, 암치료의 분야에 있어서 크고 많은 공헌을 해 왔습니다.

사이먼튼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미국, 독일, 스위스, 폴란드에서 제공되어 왔지만, 1999년부터, 미국암 컨드롤 협회 일본지부의 주최로 일본에서도 사이먼튼 요법의 제공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또, 사이먼튼 프로그램은 독일에서 최대 프로그램인 바바이언 암 컨트롤 협회 [남  독일]에 고수준인 암환자 상담 프로그램으로서 정식으로 승인되어 있습니다.

다른 나라와 같이, 일본에서도 「사이먼튼 요법」의 이름의 근원, 치료를 행하는 의사나 세러피스트가 있지만, 현재 일본에서는 사이먼튼 박사로 부터 허가받고 있는 세라피스트는 없고, 정확한 요법이 행해지고 있지는 않는 것이 현재 상태입니다.

당 프로그램은 사이먼튼 박사 본인 스스로, 직접 지도를 기본으로 행해지는 섹션으로, 질이 보증되고 있습니다.

5일간에 걸친 사이먼튼 프로그램은 그룹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주로, 인간의 사고가 육체에 미치는 영향력에 눈을 돌려, 자신의 사고 패턴을 통찰해 건전한 사고에 대해서 추구합니다. 또, 스트레스의 역할, 병이 초래하는 부차적 은혜와 그 요인을 인식해, 자신에게 상냥함과 위로함의 중요성을 배웁니다. 섹션에서는 재발과 사망에 대해서의 분야에도 손을 대어, 더욱이, 릴렉션, 메디테이션 등,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케어하는 직접적인 도구와 테크닉도 마스터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참가자 분들이 안심감을 가지고 릴렉션 가능한 환경을 중시해, 회장 설정이 됩니다. 지금까지도 千葉県(치바현) 長柄市, 長野県(나가노현)의 요과 등 자연에 둘러싸인 환경에서 섹션이 진행되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