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항암식품

스크랩 ‘자연 보톡스’라 불리는 ‘이 음식’… 피부에 좋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5. 1. 29.

 
해외 유명 디톡스 전문가이자 틱톡 크리에이터가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추천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해외 유명 디톡스 전문가이자 틱톡 크리에이터가 피부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추천했다.

지난 29일(현지시간) 외신 매체 더 선에서는 디톡스 전문가이자 약 92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틱톡 크리에이터 자라 카이(Zara Kai)가 피부 노화 예방을 위해 추천한 몇 가지 음식을 소개했다. 먼저 카이는 “베리류 과일은 항산화제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거나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데 좋다”며 식단에 베리류 과일을 넣을 것을 추천했다. 그는 “우리가 늙는 이유는 세포 주변이나 세포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기 때문”이라며 베리류 과일 식단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또 카이는 “피부에 멜라닌이 많지 않거나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할 수 있는 물질을 찾고 있다면 버섯이 필요하다”며 차가버섯과 송로버섯을 추천했다. 그는 “버섯은 전능한 왕국과 같다”며 “실제로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고 보톡스 같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카이는 팔로아줄 차를 추천했다. 그는 “우리가 늙어가는 이유는 대개 우리가 가진 너무 많은 쓰레기(독소) 때문인데 이 차는 이뇨 작용을 촉진해 독소가 배출되도록 한다”며 팔로아즐 차의 독소 제거 효능을 소개했다. 노화(Senility)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신체 기능이 퇴화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막을 수는 없지만, 그 속도를 늦출 수는 있다. 급격한 노화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베리류 과일 ▲차가버섯과 송로버섯 ▲팔로아줄 차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베리류 과일=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아사이베리, 딸기와 같이 주로 붉은색을 띠는 베리류 과일은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베리류 과일에는 폴리페놀과 페놀화합물, 유기산이 풍부한데 이러한 성분이 체내 세포와 지방, 단백질 등을 공격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중화한다. 특히, 어두운 색상의 베리류 과일에 풍부한 안토시아니딘 성분은 비타민E의 약 50배 달하는 항산화 효능을 가져 심혈관질환이나 퇴행성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블루베리나 아로니아가 염증 완화에 좋은 식품으로 언급되는 이유다. 또한, 베리류 과일은 시고 단 맛이 나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은 편이라 섭취한 뒤 혈당이 급격히 오르지 않아 당뇨병 환자나 체중 조절 중인 사람도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다. 단, 베리류 과일의 종류나 섭취량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 설사, 복통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먹기 전 각 과일의 부작용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버섯(차가버섯과 송로버섯)=균류의 포자를 지닌 육질의 자실체 기관인 버섯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다. 종류별로 효능이 조금씩 다른데 먼저 차가버섯은 DNA 손상을 막고 면역력을 높인다. 박유경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 영양학과 교수 외 3인이 진행한 ‘스트렙토조토신으로 유발한 당뇨쥐에 있어서 차가버섯의 혈당 및 DNA 손상 개선 효과’ 연구에 따르면 차가버섯에는 항산화 활성 효과는 물론 혈당 강하 효과가 있으며 DNA 손상을 억제한다고 한다. 또한, 베타디글루칸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송로 버섯 역시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갖는다. 송로버섯에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으며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단, 차가버섯과 송로버섯 모두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소화 불량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혈액 희석제나 항응고제, 면역 억제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약물 효과에 영향이 갈 수 있으니 섭취 전 전문 의료인과 상담해야 한다.

▷팔로아줄 차=신장에 좋아 ‘신장 나무’라고도 불리는 팔로아줄은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면역력을 높인다. 팔로아줄은 멕시코와 미국 남부에 서식하는 희귀한 나무로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고대 멕시코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여겨졌다. 주로 나무를 물에 넣고 끓여 마신다. 팔로아줄에는 플라보노이드를 포함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팔로아줄 차를 마시면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미용에 좋으며 특히, 해독 작용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단, 팔로아줄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많이 이뤄지지 않은 만큼 섭취 전에 전문 의료인과 상담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5/01/22/2025012202538.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