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그 시절 빵꾸똥꾸 맞아?” 진지희, ‘이 운동’으로 늘씬 보디라인 공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5. 1. 2.

 



[스타의 건강]
 
진지희가 필라테스하는 모습을 공개했다./사진=진지희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진지희(25)가 늘씬한 몸매를 공개했다.

지난 27일 진지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늘은 필테데이. 불태웠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게재된 사진 속 진지희는 필라테스 기구 위에 올라가 자세를 취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레깅스와 운동복을 입고 군살 하나 없는 늘씬한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09년 방영된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빵꾸똥꾸’라는 유행어로 유명했던 진지희는 아역의 모습을 벗고 성숙해진 비주얼을 드러냈다. 진지희의 날씬하고 글래머러스한 몸매 비결인 필라테스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먼저 필라테스는 유연성이 없어도 도전할 수 있는 운동이다. 유연성보다는 근육을 가늘고 길게 발달시키는 게 주요 목적이기 때문이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면서 몸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한다. 그리고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체형에 맞는 교정법으로 운동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이때 몸의 균형이 맞지 않으면 자세가 나올 수 없고 버틸 수 없어서 덜 발달한 근육을 단련하게 된다. 근육이 균형을 이루면서 몸의 정렬도 맞춰진다.

게다가 필라테스는 다이어트에도 도움 된다. 실제로 미국 매리마운트대학‧텍사스공대 연구팀은 비만하지만 건강에 이상이 없는 젊은 여성 28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12주간 1주일에 3번씩, 필라테스 수업(60분)을 들었다. 12주 후 참가자들의 체지방 비율은 평균 2% 줄었다. 연구팀은 필라테스가 비만한 젊은 여성의 혈압을 낮추고 체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분석했다.

특히 평소 한쪽 방향으로만 하는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필라테스가 도움 된다. 골프, 테니스, 탁구 같은 편측 운동(한 방향으로 하는 운동)은 골반의 불균형과 척추 좌우 불균형, 좌‧우측 근력의 차이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불균형은 부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운동의 준비 운동과 마무리 운동으로 필라테스를 하면 불균형을 줄여 부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 된다.

다만, 물리치료사 자격증과 필라테스 지도사 자격증을 모두 지닌 사람에게 배워야 한다. 필라테스는 체형에 따라 힘이 들어갈 곳과 빼야 할 곳을 아는 게 중요하다. 잘못된 부위에 힘을 주면 운동 효과가 떨어지고 부상 위험도 있다. 의학적 지식이 있는 사람에게 정확한 지도를 받는 게 좋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2/30/2024123001615.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