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아직도 탄탄한 복근 과시” 43세 유명 할리우드 女 배우… 누구?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2. 30.

[해외토픽]
 
유명 할리우드 배우 나탈리 포트만(43)이 탄탄한 복근을 자랑했다./사진=Britannica, Page Six
유명 할리우드 배우 나탈리 포트만(43)이 탄탄한 복근을 자랑했다.

지난 26일(현지시각) 페이지식스 등 미국 매체에 따르면 나탈리 포트만은 카리브해에 위치한 작은 섬인 생바르텔레미에서 친구들과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냈다. 외신은 보도와 함께 포트만이 해변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포트만은 선글라스를 쓰고 비키니를 입은 모습이다. 특히 40대의 나이에도 선명한 복근이 눈길을 끌었다. 포트만은 영화 ‘레옹(1994)’, ‘스타워즈’ 시리즈, ‘블랙 스완(2009)’ 등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특히 그는 마블 영화 ‘토르’ 시리즈에서 제인 포스터 역을 연기하면서 벌크업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포트만이 근육을 키우기 위해 했던 운동을 알아봤다.

◇풀업
나탈리 포트만이 한 근력 운동 중에는 풀업(턱걸이)이 있다. 풀업은 등 근육을 키울 때 도움이 된다. 풀업 운동은 어깨너비보다 약간 더 넓게 바를 잡고, 어깨뼈를 앞에서 뒤로 당기면서 몸을 들어 올리는 방식이다. 이때 턱은 턱걸이 봉이나 바에 닿기 직전까지 올라와야 한다. 그리고 등이 뒤로 젖히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풀업 운동은 어깨 관절과 척추 주변 근육을 강화한다. 특히 ▲활배근 ▲승모근 ▲척추기립근 ▲극하근 등을 단련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풀업 운동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2~4회씩 2~5세트를 진행하는 게 가장 좋다.

◇크로스 바디 크런치
크로스 바디 크런치도 포트만이 복근을 키우기 위해 했던 운동이다. 크런치는 누운 뒤 발을 바닥에서 땐 채, 머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이다. 크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무릎을 들어 90도를 유지한다. 이후 손에 깍지를 껴 머리에 대거나, 가슴에 손을 올린다. 지면으로부터 천천히 어깨를 들어 올린다. 지면에서 살짝 들어 올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시 지면으로 다시 천천히 몸통을 내린다. 다만, 머리와 목을 잡아당기는 자세기 때문에 운동하면 목과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손을 귀 옆에 대거나 가슴 앞에 두는 것이 좋다. 이때 크로스 바디 크런치는 오른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과 맞닿게 하고, 이후엔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과 맞닿게 한다. 이 동작을 15회 반복하면 5세트, 20회 반복하면 3세트 진행하면 된다.

◇점프 스쿼트
포트만은 점프 스쿼트로 하체 근육을 키웠다고 알려졌다. 점프 스쿼트는 스쿼트하며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에 이어 그대로 점프한 후 다시 땅에 착지하는 운동이다. 점프하고 착지할 때 체중이 강하게 하체에 실리게 되는데 고관절과 무릎을 접어서 그 에너지를 받아주고 다시 강하게 하체의 힘을 이용해서 올라가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끝이 약간 바깥쪽을 향하도록 한다.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집중하며 앉을 수 있을 만큼만 고관절과 무릎을 굽히며 내려간다. 이후 앉은 자세에서 복부에 최대한 힘을 주고 점프한다. 허리와 복부에 힘을 준 상태서 그대로 착지한다. 한 세트에 20회씩 3~4세트를 진행하면 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2/27/2024122701978.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