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식이요법

스크랩 “먹으면서 살 뺀다” 박세미, 다이어트할 때 ‘식단’ 뭔가 보니?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26.

[스타의 건강]
 
방송인 박세미(34)가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안녕하세미’ 캡처
방송인 박세미(34)가 자신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안녕하세미’에는 ‘[-20kg 다이어터]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박세미는 일상 브이로그 영상을 올렸는데, 라디오 진행 중간에 점심으로 간단하게 바나나를 먹었다. 또 집으로 돌아가 배달 음식으로는 샐러드를 시켜 먹었다. 그는 “오랜만에 샐러드 배송을 시켰는데, 먹고 싶은 만큼 먹고 남기는 방법이 제일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세미는 다른 날에도 여러 차례 샐러드를 시켜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또 “밖에서 먹을 때는 생선 위주로 먹는다”고 밝혔다. 한편, 박세미는 20kg 감량 후 건강하게 유지 중이다. 박세미가 먹는 다이어트 식품의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해 포만감이 큰 음식으로, 식욕을 줄인다. 또 바나나엔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지 않는 저항성 전분이 많아 뱃살을 없애는 데도 도움을 준다. 저항성 전분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좋다. 바나나 색깔 중에서도 특히 초록색 바나나에 저항성 전분이 많아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겐 초록색 바나나를 추천한다. 다만, 공복에 먹으면 심혈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바나나는 마그네슘 함량이 높은데, 빈속에 혈관 속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지면 칼륨과 균형 상태가 깨져 심혈관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생선 
생선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특히 흰살 생선에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흰살 생선에는 대표적으로 대구, 조기, 가자미 등이 있다. 붉은살 생선은 몸보신에 좋다. 붉은살 생선에는 오메가3뿐만 아니라 비타민A, B, C, E가 골고루 들어 있다.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도 흰살 생선보다 훨씬 많다. 타우린은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붉은살 생선에는 고등어, 참치 등이 있다. 다만, 생선을 먹을 때는 수은 배출을 돕는 음식을 같이 먹는 것을 권장한다. 마늘, 양파, 파 등을 먹으면 수은이 변으로 배출되도록 돕는다.

◇샐러드
샐러드는 다른 식품보다 상대적으로 열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아서 다이어트할 때 먹기 좋다. 특히 식사를 할 때 채소와 같은 식이섬유를 먼저 먹으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채소는 오랫동안 씹어야 삼키기 편한데, 씹는 횟수가 많을수록 포만감을 느끼는 중추가 자극된다. 포만감은 이후 단백질과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미국 코넬대 연구팀이 남녀 124명을 채소와 과일을 먼저 먹는 테이블 그룹(1그룹과) 달걀과 베이컨 등을 먼저 먹는 테이블 그룹(2그룹)으로 나눴다. 그 결과, 1그룹이 2그룹보다 열량을 적게 섭취하고 지방이 많고 튀긴 음식에 대한 유혹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0/23/2024102302464.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