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환우를 위한 식단

스크랩 [밀당365] 고소한데 스리라차소스를 곁들인… ‘브로콜리 치즈 구이’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14.

 
헬스조선DB
브로콜리 활용한 이색 레시피 준비했습니다. 담백하고 고소한데다가 브로콜리 향이 강하지 않아 평소 브로콜리를 먹기 싫어하던 아이들 입맛도 사로잡습니다. 가족 모두 맛있게 드세요!

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

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

브로콜리 치즈구이

모차렐라 치즈를 올릴 때 최대한 얇게 펴야 식감이 더욱 바삭해집니다. 우유 한 잔을 곁들여 먹으면 필수 아미노산 성분을 꽉 채워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뭐가 달라?

항산화 성분의 원천, 브로콜리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설포라판이 풍부합니다. 설포라판은 연구를 통해 유방암, 전립선암에서 특이적으로 세포 사멸을 유도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며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의 건강 효능을 톡톡히 누리려면 조리 전 얼려 뒀다가 사용하세요. 브로콜리를 얼리면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영양소가 응축됩니다.

쫀득 달콤! 옥수수
옥수수는 수용성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수분 또한 풍부해 아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옥수수 씨눈에는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단, 찐 옥수수의 혈당지수(GI)는 73.4로 높은 편이라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조리법에 명시된 섭취량을 지키거나 한 번 섭취할 때 한 개 이상 먹지 않는 게 바람직합니다.

건강하게 풍미 높이는 소스
레몬즙을 활용해 신맛을 추가하면 혈당을 덜 올리면서 풍미를 더하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는 일반 양념보다 싱겁게 먹되 미각을 살릴 수 있는 맛을 더하는 게 혈당 조절에 유리합니다. 스리라차 소스는 할라피뇨 고추를 베이스로 한 양념으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즙과 마찬가지로 부담 없이 풍미를 높여주는 소스입니다.

재료&레시피(2인분)
브로콜리 150g, 모차렐라 치즈 100g, 옥수수(통조림) 50g, 소금 약간
※소스마요네즈 1큰 술, 스리라차소스 1작은 술, 다진 마늘 1/2작은 술, 레몬즙 1/3작은 술

1.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자른 뒤 소금을 약간 넣고 끓인 물에 데친다.
2. 데친 브로콜리는 키친타월에 물기를 제거한 뒤 납작하게 눌러준다.
3. 종이포일에 모차렐라 치즈를 한 숟가락씩 올린다.
4. 모차렐라 치즈 위에 데친 브로콜리 한 조각과 옥수수 통조림을 적당히 올린다.
5. 180℃의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 정도 익힌다.
6. 분량의 재료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 찍어 먹는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0/10/2024101001557.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