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유방암

스크랩 대림성모병원-엘앤씨바이오, ‘2024 제 2회 핑크 라이더스 챌린지’ 개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12.

10월 유방암의 달 맞아, 유방암 인식 제고 위한 챌린지
라이딩, 러닝으로 이뤄지는 SNS 기반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제 2회 핑크 라이더스 챌린지 포스터./사진=대림성모병원 제공
대림성모병원이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인체조직 재생의학 전문기업 엘앤씨바이오와 함께 ‘2024 제2회 핑크 라이더스 챌린지’를 11월 10일까지 전국적으로 진행한다.

‘핑크 라이더스 챌린지’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방암에 대한 인지도 및 예방 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 챌린지는 자전거 타기와 달리기라는 대중적인 운동을 통해 유방암 캠페인 기금을 조성하는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운동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유방암 예방 및 관련 연구를 위한 기금 마련에도 동참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하는 모습을 촬영한 사진과 운동 기록을 핑크 라이더스 챌린지 계정(@pink_riders_challenge)을 태그하고 관련 해시태그(#핑크라이더스챌린지 #유방암)를 포함해 SNS에 공유하면 된다. 그럼 해당 게시물 수에 따라 대림성모병원이 최대 1000만 원을 기부하게 되는 것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앰배서더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예정이다. 기존 10명이었던 핑크 라이더스 앰배서더를 올해 22명의 개인 앰배서더와 22명의 팀 앰배서더로 확대했다. 이들은 유명 사이클리스트, 헬스 인플루언서 등으로 활동 기간 동안 개인 SNS에서 핑크 라이더스 챌린지를 홍보하며, 핑크 리본 캠페인 및 유방암 예방 활동에 동참할 것을 독려할 계획이다. 또 유방암 예방의 중요성과 캠페인의 가치도 알리는 역할을 한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 소중한 여정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많은 참여가 유방암 환우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엘앤씨바이오 이환철 대표는 “올해도 핑크 라이더스들과 함께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해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캠페인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0/10/2024101001194.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