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콩팥병,부종,

스크랩 “부기 빼는 데 특효”… 경수진이 밝힌 비법, 열량 소모에도 최고?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10. 8.



[스타의 건강]
 
배우 경수진(36)이 부기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을 공유했다./사진=유튜브 채널 ‘만취경수진’ 캡처
배우 경수진(36)이 부기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을 공유했다.

지난 9월 27일 유튜브 채널 ‘만취경수진’에는 ‘경수진의 부기 빼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경수진은 자신의 아지트에서 청소를 하며 “단순노동의 매력이 있다. 땀도 막 엄청 흘리면서 그게 나름 또 성취감이 있다. 깨끗하게 치우고 나서 막국수 이런 거 해 먹으면 좋을 것 같다”며 “두부면이 칼로리 걱정도 없고 너무 맛있다”고 말했다. 이어 빗자루로 바닥을 쓸고, 걸레질 후 청소기를 돌린 경수진은 “부기 빼는 데 효력은 아지트 노동이다”며 “다이어트 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오면 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경수진이 언급한 것과 같이 청소는 열량 소모에 효과적이다. 빗자루나 대걸레,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1시간 동안 바닥을 청소하면 약 20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미국 대학스포츠의학회 연구에 따르면 진공청소기로 30분 동안 청소하면 약 119kcal를 사용한다. 추가로 손으로 30분 쓸고 닦으면 18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이때 등세모근(목과 가슴의 뒤쪽 면을 덮고 있는 근육‧등의 얕은 근육‧어깨 근육을 총칭)이 아닌 팔의 힘을 사용하고 허리를 꼿꼿이 펴면 팔뚝 라인을 정돈할 수 있다. 걸레질할 때는 배에 힘을 주고 팔 동작을 크게 한다. 바닥에 쪼그려 앉아서 하는 걸레질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어 대걸레를 사용하는 게 좋다.

이외에도 먼지 털기를 30분 하면 50kcal를 소모할 수 있다. 먼지 털기는 팔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팔 근육과 어깨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어깨 근육이 강화되면 오십견으로 인한 어깨 뻐근함이나 목 근육 경직으로 인한 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 팔이나 발목에 모래주머니와 같은 운동 기구를 부착하고 청소하면 더 높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한편, 경수진이 언급한 두부면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두부면을 구성하는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다. 이 식물성 단백질은 고기에 들어있는 육류 단백질과는 다르게 포화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두부면은 100g에 약 165kcal지만, 단백질은 탄수화물에 비해 포만감이 더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또한 두부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리는 ‘이소플라본’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암 효과와 혈액순환에도 좋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10/02/2024100201625.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