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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별 암/유방암

스크랩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유방암 캠페인,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 개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9. 8.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가 9월 한달간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사진=에스티로더 제공
뷰티 브랜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가 9월 한달간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캠페인의 일환으로, 핑크리본이나 유방암 캠페인에서 영감을 받은 여러 가지 스토리와 형태의 작품들을 기념 및 표현하고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은 대한암협회와 함께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에서 받은 영감을 표현하거나, 전 세계에서 가장 흔하게 진단되는 여성암이자 국내에서도 한 해 약 3만명이 걸리는 유방암을 예방 및 조기 발견하기 위한 행동을 독려하는 메시지, 또는 유방암을 이겨낸 여정을 담은 작품이나, 건강한 가슴의 글로벌 상징인 핑크리본을 주제로 표현한 작품 등을 자유롭게 출품해 응모할 수 있다. ▲회화 ▲입체 ▲조소 ▲사진 ▲디지털 등 다양한 작품 영역에서 출품 가능하며, 성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작품 사진과 신청서 작성을 통해 가능하며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에서 선정된 30여개의 입선 작품들은 오는 10월 중 ‘핑크리본 아트 위크 팝업 전시’에 전시될 예정이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다양한 핑크리본 작품들을 통해 유방암에 대해 관심을 높이고 토론을 촉진하며 여성들이 유방암을 이겨내기 위한 여러가지 행동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회에 전시되는 입선 작품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한 명을 선정해 각 상금 5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을 수여한다.

한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은 유방암에 대한 공개적 대화가 필요했던 때, 1992년 에블린 H. 로더가 '핑크리본'을 공동제작하며 시작됐다. 그는 지난 30년 이상 꾸준히 유방암 인식향상, 사회적 편견 해소, 행동 촉구 등을 통해 여성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유방암 없는 세상에 다가가기 위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자선재단은 유방암 캠페인을 통해 유방암 연구와 교육, 의료 서비스에 미화 1억 3100만 달러(한화 약 1815억원)를 지원했다. 이 중 1억 300만 달러(한화 약 1427억원)를 미국 유방암 연구재단을 통해 연구에 지원해 과학연구의 발전을 도왔다.

한국에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은 2001년에 시작해 대한암협회와 함께 지난 23년간 유방암에 대한 인식 향상, 유방암 질병 교육 활동 등을 통해 유방암에 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고 행동실천을 독려했다. 또한, 2018년부터 지역사회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들을 위한 유방암 환자들의 치료비, 수술비 등 의료비 지원 활동도 진행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핑크리본 아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9/03/2024090301581.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