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항암

스크랩 브릿지바이오, 中 히트젠과 연구 계약… ‘표적항암제’ 발굴 나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8. 26.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제공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중국 신약 발굴 플랫폼 보유 기업 히트젠과 공동 연구 계약을 맺고 표적항암제 연구개발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

히트젠은 독자적 ‘DNA 암호화 라이브러리(DEL)’ 기반의 후보물질 스크리닝 플랫폼을 바탕으로 표적항암제와 같은 저분자 화합물과 다양한 모달리티(치료접근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1조2000억개 이상 저분자 화합물을 보유한 라이브러리를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선별 처리함으로써 기업들이 최적의 신약 후보물질을 도출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

브릿지바이오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타깃을 공략하는 신규 항암제 후보물질을 통해 기존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제 계열 폐암치료제 중심의 항암 포트폴리오를 견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암종에서 높은 항암 효과가 기대되는 신규 표적항암제 발굴을 위해 지난 1년여 간 선행 연구를 거치며 독자적 분석법을 구축했으며, 이번 공동 연구 착수를 계기로 향후 1년 내 유효 물질 도출, 최적화, 선도 물질 확보까지 신속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대표이사는 “그동안 개발이 어려웠던 유전자 변이 암에서도 항암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약물 개발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8/22/2024082201070.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