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국내외 암관련 시설

스크랩 강북삼성병원 'AI 의료·영상센터' 개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8. 5.

26일 강북삼성병원 D관에서 AI 의료·영상센터 개소를 기념하며, 강북삼성병원 신현철 원장(왼쪽에서 4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강북삼성병원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은 지난 26일 D관 9층에 AI 의료·영상센터(AIM 센터)를 개소했다고 29일 밝혔다.

강북삼성병원 AIM 센터에서는 유방X-ray, 흉부CT·X-Ray, 뇌CT·MRI·MRA 등 10여 개의 AI 영상판독 솔루션을 도입해 본원과 건진 의료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다양한 의료 AI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된 AI솔루션은 CT, MRI, MRA 등 의료영상에서 질병 의심 부위를 판독, 분석해 전문의의 영상 판독을 보조한다. AI 솔루션의 진단 보조로 판독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크로스체크를 바탕으로 판독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북삼성병원 신현철 원장은 “AIM 센터 개소를 통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영상 검사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스마트 의료체계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구현해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편, 강북삼성병원은 올해 '미래헬스케어본부'를 신설해 ICT 융합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강북삼성병원은 추후 AI 솔루션을 영상판독에서 음성 인식과 생체신호 분석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7/30/2024073001525.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