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고혈압, 중풍

스크랩 홍진경, 혈압 낮출 때 손으로 ‘이것’ 주무른다는데… 실제 효과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4. 7. 15.

[스타의 건강]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46)이 혈압 낮추는 방법을 공개했다/사진=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 캡처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46)이 혈압 낮추는 방법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는 ‘전부 사형 당한 한국 ’지존파‘ 땜에 전 세계가 경악한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서 홍진경은 책상에 있는 지압되는 마사지 볼을 쥐면서 “혈압 오를 때 하면 진짜 좋다”며 “녹화 오래 걸릴 때, 밑에서 손으로 주무르고 있으면 버틸 수 있다”고 말했다. 홍진경이 평소 사용하는 마사지 볼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실제로 마사지 볼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사지 볼로 피부를 자극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이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혈압이 내려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마사지 볼은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마사지 볼을 이용해 신체에 압력을 가하면 노폐물을 제거하는 림프계가 자극되기 때문이다. 또 마사지 볼은 근육이 뭉쳐있는 부위에 쓰면 뭉침이 풀어지고 통증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운동 전‧후에 마사지 볼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운동 전에 사용하면 운동 중 부상을 방지할 수 있고, 운동 후에는 뭉친 근육을 풀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처음부터 딱딱한 마사지 볼을 사용하면 오히려 심한 통증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 강한 볼로 압박하면 근막의 수축과 이완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또 와파린 등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마사지 볼을 이용하면 멍이 크게 들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편,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압을 낮추는 방법으로는 반신욕이 있다. 반신욕을 하면 몸이 따뜻해지면서 근육의 긴장도 풀어져 혈액순환이 원활해진다. 고신대 보건과학과 논문에 따르면 우리 몸은 시원한 상체와 따뜻한 하체의 조화를 이룰 때 면역력이 강화된다. 또 림프 순환을 촉진하면서 몸속 유해 성분과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돼 독소가 제거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다만 반신욕은 체온보다 약간 높은 38~40도에서, 20~30분 내외로 하는 게 가장 바람직하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4/07/11/2024071101664.html
 

출처: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1군단 원문보기 글쓴이: 니르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