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여행을 떠나요

8일부터 예방접종력 무관 모든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2. 6. 9.

 
8일부터 모든 해외입국자의 격리가 면제된다. /게티이미지뱅크
이달 8일부터 모든 해외입국자의 격리 면제가 시작된다. 격리 면제는 예방 접종 여부, 내외국인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해외 입국자에게 적용된다. 단, 입국검사에서 양성이 확인되면, 반드시 격리를 해야 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3일 포스트 오미크론 입국체계 개편의 최종단계인 격리면제 조치를 오는 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 방역 상황 안정화와 함께 독일, 영국, 덴마크 등이 해외입국자의 격리의무를 면제하는 등의 국제적 추세를 고려한 것이다.
단,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가 검사 의무화 종료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해외입국자 검사는 지금과 같이 입국 전·후 2회를 유지한다. 해외 입국자는 입국 전 PCR 또는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실시하고, 입국 후에는 3일 이내에 PCR 검사를 해야 한다. 입국 전·후 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어야 격리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질병청 관계자는 이 같은 조치에 대해 "BA.2.12.1 등 변이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이 확인되는 등 여전히 코로나19에 대해 면밀한 감시가 필요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내국인과 장기체류외국인의 경우, 자가 및 숙소를 담당하는 보건소 등에서 무료로 검사하도록 하고, 관광 등으로 입국하는 단기체류 외국인에 대해서는 공항 검사센터 등에서 조속히 검사(비용은 자부담)하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고 했다.
한편, 이번 조치는 코로나19 변이 발생, 재확산 상황 등에 따라 중단될 수 있다. 코로나 재확산 등의 우려가 커질 경우, 해외입국자 관리는 다시 강화하는 방향으로 신속히 전환된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6/03/202206030125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