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마이온리독 My Only Dog

반려견에게 절대 먹이면 안 되는 음식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1. 10. 15.

초콜릿은 개의 신경계를 흥분시켜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반려견에게 무심코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일부 음식은 반려견에게 치명적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반려견이 먹어선 안 되는 음식을 알아본다.

◇초콜릿
초콜릿은 개가 먹으면 안 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초콜릿의 카페인 성분은 개의 신경계를 흥분시켜 발작을 일으키고, 혼수상태에 이르게 할 수 있다. 초콜릿을 먹자마자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24시간 이내에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위험하다. 특히 초콜릿의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위험성이 크다. 초콜릿과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도 마시면 안 된다.

 

◇포도
포도는 개의 콩팥을 손상시키는 음식이다. 심할 경우 콩팥 기능이 회복되지 못할 정도로 떨어지는 신부전증이 생길 수 있다. 포도알뿐만 아니라 포도 껍질, 건포도, 포도주 모두 피해야 한다.

◇토마토
토마토에 들어 있는 아트로핀 성분은 개의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다. 또 토마토가 익으면서 생성되는 토마틴 성분을 먹으면 호흡곤란·구토·설사·변비 증상이 나타나는데, 심할 경우 사망할 수 있다.

◇양파
양파는 개의 적혈구를 파괴한다. 따라서 개가 양파를 먹으면 소변 색이 짙은 갈색이 되고, 빈혈이 생길 수 있다. 건조된 양파, 조리된 양파, 쪽파, 양파를 우려낸 국물 모두 위험하다. 소량의 양파라도 지속해서 먹으면 개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아보카도
개가 아보카도를 먹으면 심장, 폐 등이 손상된다. 아보카도의 지방 성분이 소화불량, 구토, 췌장염을 유발할 수 있다는 보고도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1/10/12/202110120140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