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보고서

자연적인 암치료 방법과 차가버섯 8.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21. 3. 2.

자연적인 방법으로 암을 치료하기 위한 식생활입니다.

 

암을 치료하기 위한 바른 식생활을 지키지 않으면 암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 식생활의 개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먹어야 되는 것과 먹지 않아야 하는 것을 지키는 것이고 둘째, 암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을 가능한 피하는 것입니다.

 

먹어야 되는 것과 먹지 말아야 되는 음식을 철저히 지키는 것은 인체를 암이 살수 없을 정도로 깨끗하고 자연적인 상태로 만들어 주는 것이고 암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음식을 가능한 피하는 것은 직접적으로, 암이 성장하지 못하게 하고 암세포를 영양실조 상태로 만들어서 암의 세력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모든 음식은 철저히 유기농식을 해야 합니다. 유기농식을 넘어서 가능한 자역식을 해야 합니다. 자연식이란 열을 가하지 않고 자연 상태 그대로 먹는 것입니다.

 

주식은 현미와 잡곡을 적절히 배합해서 먹어야 합니다.

각종 야채를 생식으로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거의 모든 야채는 나름대로 약성(藥性)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나리는 간에 좋고 피를 맑게 해줍니다. 많은 종류의 야채를 생으로 많이 먹어야 합니다. 충분히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효율을 높이려면 즙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습니다.

마늘도 생으로 먹어야 합니다.

해조류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는 인체에 필요한 최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고 기름기를 제거하고 살코기만 먹어야 합니다. 기름을 제거하고 수육으로 먹으면 됩니다. 고기도 철저히 유기농으로 사육된 고기만 먹어야 합니다. 참을 수 있으면 먹지 않아도 됩니다.

조미료는 자연산 조미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소금은 죽염이나 자죽염이 좋습니다. 어떤 경우든 가능한 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은 자연산만 먹어야 합니다. 냉동일 경우 색이나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 첨가제가 들어간 것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물은 생수가 좋고 여유가 되면 이온수기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계란은 유기농 유정란을 먹어야 합니다.

과일은 유기농으로 재배한 것 중에서 당도가 높지 않은 것만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철저히 유기농으로 재배된 것은 일반적으로 거의 다 먹어도 됩니다.

 

흰 설탕, 흰 밀가루, 흰 쌀은 먹으면 안 됩니다.

화학조미료는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패스트푸드는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튀김 음식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가능한 식용유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닭 껍질, 돼지기름 같이 지방질 기름기는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방부제, 발색제, 항생제, 성장촉진제, 화학첨가제가 들어간 음식은 먹으면 안 됩니다.

유전자변형이나 방사선 조사 식품이나 의심이 가는 식품은 먹으면 안 됩니다.

약수 중에서 철분이나 구리성분이 많은 것은 마시면 안 됩니다.

전자렌지를 사용한 음식은 먹으면 안 됩니다.

 

먹는 것에 대한 선택이 생각에 따라 쉽기도 하고 어렵기도 합니다. 현명한 판단과 결정이 필요합니다. 판단과 결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식생활에서 제일 많습니다. 예를 들면 수술 후 회복기에 힘이 들 경우, 항암치료로 기력이 쇠진 했을 경우 등 체력회복이 우선적으로 더 중요하고 소화기능이 현저히 떨어진 경우 기름을 제거한 사골이나 고기가 들어간 녹두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제약회사에서 판매하는 영양보충식품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한살림]에 가면 유기농 먹을 것이 아주 많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도 먹으면 안 되는 것도 있지만 자연적인 것은 다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암세포는 성장을 위해 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이나 과정이 불완전 합니다. 그 결과 정상세포보다 훨씬 많은 양의 당(糖)을 필요로 합니다. 사람이 먹은 것은 분해가 되어 인체에 골고루 퍼집니다. 정상적인 세포에도 가고 암세포에도 갑니다. 당 성분을 많이 먹어서 인체에 필요 이상 공급이 되면 나머지는 암세포에게 갑니다. 그러면 암세포는 에너지를 넘쳐나게 만들 수 있고, 강하게 되고, 마구 성장합니다. 인체 전체에 당 성분이 조금 모자라면 인체 전체에서 당 성분을 소비하게 되어서 암세포에게도 정상세포와 같은 양이 공급되고 암세포는 필요한 에너지를 다 얻지 못합니다. 물론 암세포는 에너지가 부족하게 되면 주변의 정상세포로부터 에너지를 뺏어옵니다. 그래도 충분한 양을 뺏어오지는 못하고 뺏어오기 위해서 또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정상세포가 건강하고 힘이 있으면 에너지를 잘 안 뺏깁니다. 차가버섯추출물을 복용하고, 운동을 하고, 마늘, 토마토, 살구씨, 클로렐라, 스피룰리나, 해조류, 당근, 청즙, 알로에, 가시오가피뿌리 추출물을 먹는 것은 암세포가 정상세포로부터 에너지를 뺏어가지 못하게 하기 위함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인체에 당을 모자라게 공급해야 합니다. 정상적인 인체는 당이 조금 모자라도 큰 문제가 없지만 암세포는 치명적인 손상을 받습니다. 인체에서 당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이 설탕, 포도당, 과당, 탄수화물입니다.

 

설탕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설탕 성분이 들어 간 음식도 먹으면 안 됩니다. 단 음식은 절대로 먹으면 안 됩니다. 탄수화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곡물도 최소양만 먹어야 합니다. 대신 생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도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암세포의 에너지가 될 수 있고 인체에 노폐물도 많이 발생합니다. 단백질의 섭취도 생존에 필요한 최소량으로 줄이든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달지 않은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암환자는 약간의 영양 불균형 상태가 암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자연적인 방법으로 암을 치료하다 보면 명현현상이나 통증이나 예상치 않았던 현상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그때 마다 현명한 판단과 조치가 필요합니다. 의지와 믿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식생활에 있어서도 끊임없는 현명한 판단과 선택이 필요합니다. 식생활을 적당히 생각하면 모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