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암 완치지침서

암 치료에 상당히 중요한 것을 뇌가 만들어 냅니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9. 3. 21.

암 치료에 상당히 중요한 것을 뇌가 만들어 냅니다.

 

뇌는 기억을 하고, 학습을 하고, 판단을 하고, 예상을 하고, 상상을 하고, 창조를 합니다. 예지 능력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뇌 기능은 기억과 학습에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뇌는 어떤 행위를 하면서 목적한 결과가 나올만한 믿을 수 있는 단서가 발견되면, 그 행위의 결과에 대해 믿게 되고, 그 믿음으로 인해 결과의 확실성이 더 높아집니다.

 

암을 치료하는 행위와 그 결과인 완치에 대한 믿을 수 있는 단서가 발견되면 뇌는 믿게 되고, 인체는 뇌의 믿음을 충실하게 수행합니다.

 

암 완치를 위한 새로운 노력을 시작 하면서 처음부터 완치를 목표로 하면 그 목표가 멀고, 신뢰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현실적으로 너무 막연합니다. 그리고 치료 중간에 황당한 일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크고 실제로 많이 발생합니다.

 

완치라는 조금 먼 목표를 보고 노력을 하다가 상태가 조금 좋아지면 대부분 병원의 권고에 따르게 됩니다. 병원에 검사하러 갔다가, 수술도 할 수 없다고 했던 병원에서 지금 수술하고 항암치료하면 좋아질 확률이 있다는 말을 듣고는, 어쨌거나 현대의학이 최고라는 믿음에 병원에 드러눕게 됩니다. 결과는 초죽음 상태가 되어서 다시 차가버섯을 찾게 되고 얼마 뒤 사망합니다.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항문으로부터 3cm 거리에 암 덩어리가 있어서 수술을 하게 되면 인공항문을 달아야 한다는 의사 말에 이 나이에 인공장루를 달고 살기는 싫다고 결심하고 차가버섯으로 종합적인 노력을 하다가 중간에 병원검사를 했더니, 항문 근처의 암 덩어리는 다 사라지고 항문을 살릴 수 있는 거리에 암 덩어리가 존재한다는 의사의 말을 믿고 직장암 수술을 하고 마취에서 깨어보니 인공장루를 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암 치료 계획은 3 단계로 세우십시오.

 

[일차 계획]

일차 계획에서는 완치에 대해서는 생각도 하지 마십시오. 일차 계획의 목표만 생각하면서 노력하면 됩니다. 일차 계획의 목표는 [ 말기 암에 의한 통증이 없어져서 진통제가 필요 없고, 간 · 혈액 및 각종 검사결과가 정상으로 나오고, 전이된 암이 상당히 줄어들고, 원발암의 세력도 어느 정도 약화된 상태 ]입니다. 목표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열심히 현명하게 노력할 경우 평균적으로 2~3 개월 정도입니다.

 

이 시기에 명현현상이 발생합니다. 묽은 변을 보고, 배 · 머리가 아프고, 혈당이나 혈압이 널뛰기를 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대부분 며칠 정도 참으면 사라집니다. 너무 힘이 들면 차가버섯 복용 양을 조금 줄였다가 다시 늘리면 됩니다. 명현현상은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참고 넘어가는 것이 훌륭합니다.

 

[이차 계획]

이차 계획의 목표는 [ 전이 된 암이 사라지고 원발암의 크기도 충분히 의미가 있을 만큼 줄어들고 거의 정상적인 건강을 회복 한 상태 ]입니다. 이때도 완치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마십시오. 지금 목표에만 충실해서 노력하십시오.

 

완치를 위해서는 노력하는 중간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목표한 계획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을 하게 되면 불안감이 많이 줄어들고 현대의학의 맹종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이차 계획도 목표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열심히 현명하게 노력할 경우 평균적으로 2~3 개월 정도입니다.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경우 이 시기에 대부분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병원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혈당치나 혈압을 매일 체크해서 약의 복용 양을 줄여야 합니다. 심각한 저혈당이나 저혈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심장에 관련된 약과 고혈압 약을 같이 복용하는 경우 대부분 약이 섞여 있습니다. 분리 처방을 받아서 고혈압 약은 상태를 보면서 양을 조절해야 합니다.

 

[삼차 계획]

삼차 계획의 목표는 [ 완치를 위해 마지막으로 있는 힘을 다해 노력하고, 타성에 젖지 않고 주위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스스로를 깨우고, 완치에 대해 확신을 가지는 상태 ]입니다. 완치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는 암도 마지막 저항을 강력하게 합니다. 삼차 계획 목표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노력 여하와 암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한 달에서 일 년 정도 필요합니다.

 

암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목표 달성 시간을 길게 잡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암이 간정맥 상에 위치하거나 위나 폐를 뚫고 나와 있는 상태이거나 할 경우 급속한 암세포 궤사에 의한 출혈이나 천공 등으로 사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계획도 세우기 힘든 상태의 환자는 정신적인 노력을 병행해야 합니다. [말기 암 완치 지침서 II]에는 몇 가지 정신적인 노력에 대해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믿으면 하고 믿지 못하면 해도 소용없습니다.


'차가버섯 관련 글 > 차가]암 완치지침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도  (0) 2019.03.27
손바닥 자극  (0) 2019.03.25
족욕(足浴)  (0) 2019.03.18
차가, 그리고 4기 암 치료제로서 차가 [ 제 3 서문]  (0) 2019.03.14
10 지단(肢端) 운용(運用)  (0) 2019.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