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 추출분말

차가버섯추출분말 유통기간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9. 3. 8.

차가버섯추출분말 유통기간

 


식약처에서 정 해 놓은 유통기간은 차가버섯원물(덩어리)2, 차가버섯추출분말은 3년입니다.

 

덩어리는 취급하지 않으니 차가버섯추출분말에 대해서만 논 하겠습니다.

 

3년 보다 더 오랜 기간 보관해도 큰 문제는 없을 거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냥 상온에서 잘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누구나 새 것을 원하지 오래 된 것을 원하진 않을 겁니다.

 

2018. 1. 25일 생산이나 20211. 24 까지가 같은 말입니다

2018. 1. 25일 생산 된 것도 2021. 1. 24일 까지라고 표기 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간이 3년이므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그런 문제를 업체에서 솔직히 미리 말씀을 들이냐가 관건일겁니다.

 

크게 관계가 없으니 일부러 말씀드릴 필요는 없겠죠? 특별히 묻기 전에는,

 

여러 건강식품업계에 상당기간 있다 보니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방법과 교묘한 상술을 너무 많이 봐오고 체험하였습니다.

 

혹시 어떤 건강식품을 구매 하실 때 의문이 가시거나 질문이 있으시면 면담을 통 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객관적으로 알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게시판에 들어가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업체 게시판을 살펴보시면 질문이 물건만 팔기 위한 질문인가? 의도된 질문 인가?

회원도 별로 없는데 매일 많은 질문? 전화나 쪽지로 아니면 메일로도 할 수 있는 질문 등은 대부분 엉터리로 만든 질문일겁니다. 누가 했는지는 모르지만,

 

제가 관리하는 카페와 블로그도 총 회원님이 7,500명이 넘고,

회원님들이 하루 총 1,000회 이상 방문 하시지만, 게시판이나 묻고 답하기에 그렇게 매일 많은 질문 없습니다.

150,000회원이 넘는 '암과 000 사람들' 카페도 그렇게 많은 질문 없을 겁니다.

 

또 다른 여러 가지도 있지만 존폐를 가름 짓는 경우도 될 수 있기 때문에 면담을 통해서라도 조심스럽게 알려드릴 수밖에 없습니다.

 

다행이 양심을 지키고 상대방 건강을 소중히 생각하는 업체도 많이 있으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어느 곳이 양심이 있는지 없는지는 조금만 현명하면 여러 가지 표현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그럴까? 항상 의심을 품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gbn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