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녹즙음용

[스크랩] 건강즙 상식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9. 2. 21.

건강즙 상식/천기누설/기치유센터

건강즙 시장 규모: 2014년 64억 원, 2015년 73억 원, 2016년 135억 원.-출처:인터넷 쇼핑몰.


건강즙이 현대인들의 필수품이 된 이유는?

영양 불균형 상태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즙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많은 양의 채소, 과일을 섭취할 수 있고 소화 흡수율도 높아지기 때문에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채소. 과일 1일 섭취 권장량.-출처: 한국영양학회

상추 70장 + 딸기 30개

한국인 과일, 채소 권장량 섭취 비율.-출처: 한국영양학회

한국인 90%, 권장 섭취량 부족.

하루 한 팩이면 과일, 채소 섭취량 충족!


71세 건강즙 애호가, 당뇨도 있고 심혈관 질환도 있어서 건강 생각하다 보니까 이것저것 많이 먹게 되네요. 애호가가 먹는 건강즙 5종류.


애호가의 혈당 수치 228 (정상 수치 140mg/dl  미만), 혈당이 떨어지지 않고 높아서 요즘 가장 고민이 됩니다.


애호가의 건강즙 섭취 방법에 문제점은?

너무 많은 양의 건강즙 그리고 당이 농축되어 있는 과일즙을 드신 것이 문제입니다.

건강즙은 여러 과일, 채소가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와 섭취 방법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만 건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온에서 끓인 건강즙은 색이 진함.

저온에서 끓인 건강즙은 색이 옅음.

건강즙의 색깔은 추출 방식의 차이입니다.


건강즙의 올바른 구매 방법은?

건강즙을 구매할 때는 제품 뒷면의 성분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순수 원재료의 함량이 바로 고형분이기 때문에 고형분 함량이 높은 건강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의 선택 극과 극: 건강즙 구입, 고형분 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라.


건강즙, 공복 섭취 VS 식후 섭취.

빈속에 건강즙을 마시면 흡수가 빠를 수 있지만 오히려 위산 분비를 촉진해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염이나 위궤양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중이나 식사 30분 또는 1시간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의 선택 극과 극: 건강즙, 식후에 섭취하라. 


아침에 섭취하면 좋은 건강즙, 마늘즙, 토마토 즙

저녁에 섭취하면 좋은 건강즙, 복숭아즙, 양파즙.


협심증 환자, 양파를 먹어라 VS 양파즙도 괜찮다?

혈전을 방지하는 양파가 협심증에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양파즙은 영양 성분이 고농도로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협심증 약을 복용할 경우에는 혈액 내 약물 농도를 변화시켜 외상 발생 시 지혈을 방해하는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닥터의 선택 극과 극: 협심증이 있다면 양파즙은 피해야 한다!


건강즙 섭취를 주의해야 할 질환은?

영양소가 농축된 건강즙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과도하게 위산을 분비시키고 해독 기관인 간에 무리를 줍니다. 또 콩팥 기능이 떨어진 경우 몸속에 칼륨이 과다 축적되어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당뇨, 간, 콩팥, 위장 질환의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즙 섭취로 도움을 받을 있는 질환은?

기관지 질환은 증상에 따라 음식 섭취가 어렵고 또 관절 질환의 경우 증세가 진행되면서 영양소 흡수 장애를 동반하기 쉬운 질환입니다. 때문에 삼키기 쉽고 영양소의 소화 흡수율이 높은 건강즙 섭취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 관절 질환에는 건강즙이 도움이 된다.

 



출처 : 암과 싸우는 사람들
글쓴이 : 경주힐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