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방사선

[스크랩] 방사선 치료 효과 높이는 약물 개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12. 12.

[메디칼업저버 박상준 기자]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김미숙)은 12월6일(목) 방사선 치료 민감제 신약개발 기술을 ㈜제이앤씨사이언스에 이전했다고 6일 밝혔다.

방사선 치료 민감제는 암 환자가 방사선 치료를 받을 때 동시에 주사를 맞거나 복용하여 암 치료 효과를 높이는 약물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 엄홍덕, 박종국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이번 특허기술은 포도필로톡신 유도체를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방사선 치료 민감제 신약물질로써, 암 조직에서 방사선 치료 효율을 증진시켜 저선량 치료로 고선량 치료와 동일한 효과를 얻고, 고선량 치료 시 정상세포 손상을 현저히 줄이는 기술이다.

포도필로톡신은 포도필룸속 식물에서 추출한 항암성분을 가진 천연물질이다.

㈜제이앤씨사이언스는 의학원으로부터 이전 받은 특허기술을 활용하여 항암제 및 방사선 치료 민감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원자력의학원은 이번 기술이전 계약체결을 통해 암 환자의 방사선 치료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메디칼업저버 박상준 기자 sjpark@monews.co.kr

  • * Copyright ⓒ 메디칼업저버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81740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