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운동 후 찾아오는 ‘허기짐’ 달래는 방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10. 21.

여성이 운동하며 햄버거를 쳐다보고 있다

운동 후 찾아오는 허기짐을 달래려면 운동을 1시간 이상 하고, 몸에 열이 충분히 받도록 적당한 강도로 운동해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열심히 운동하고 나면 배고픔을 느껴 오히려 더 먹게 되는 경우가 있다. 운동 후 찾아오는 허기짐을 달래는 것이 운동보다 더 어렵기도 하다. 운동 후 허기짐을 어떻게 달랠 수 있을까?

운동하면 식욕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운동을 하면 몸에서는 저장돼 있던 글리코겐에서 에너지를 조금씩 빼서 사용한다. 그런데 운동으로 에너지를 많이 소모하면 몸은 빼앗긴 에너지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채우려 한다. 따라서 뇌에서 더 많이 먹도록 지시하고,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막으려면 1시간 이상 운동해야 한다. 1시간 이상 운동하면 피로물질이 분비되는데, 이 물질이 식욕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또한 몸에 열이 충분히 난 상태에서 운동을 그만둬도 식욕을 줄일 수 있다. 높은 체온도 식욕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운동 후 찾아오는 허기짐은 운동한 지 5시간이 지났을 때까지다. 이때가 가장 식욕이 당기며, 그 이후는 식욕이 줄어든다. 하지만 허기짐이 너무 심하다면 물을 충분히 마시거나 저지방 우유를 마셔 폭식을 막는 것도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18/2018101801838.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