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 치료/암치료 후 생활

[스크랩] 아주대병원 경기 암생존자 대상 힐링캠프 열어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9. 20.

출처:의학신문

출처:의학신문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아주대병원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공주한국문화연수원에서 암생존자 대상으로 `힐링캠프, 오직 나를 위한 쉼`을 진행했다.

이번 힐링캠프는 경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 등록한 암생존자를 대상으로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치료 등의 치료과정이나 치료 후 겪게 되는 통증, 정서적·심리적 고통을 치유하고 자신감을 회복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생활의 복귀를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프에서는 △`나` 움직이기(신체활동증진) △`나` 사랑하기(이완명상) △`나` 표현하기(소통과 공감) △자신감 회복하기(이완명상) △자신감 강화하기(건강한 자기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암생존자들은 암 치료 후 자기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신체활동, 이완명상체험 그리고 서로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일상에서 소통하는 법을 익히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미선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장은 "암생존자들이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회복시켜 암 치료 후 변화된 일상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 암생존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암생존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이상만 기자 smlee@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66383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