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남성암

[스크랩]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1월부터 급여 적용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5. 8.

[헬스코리아뉴스 / 이동근 기자] 얀센은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아비라테론 아세테이트)가 보건복지부 개정 고시에 따라 1일부터 이전에 도세탁셀을 포함한 화학요법을 받았던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환자의 치료제로 건강보험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자이티가는 경구용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치료제로, 고환, 부신, 전립선암 세포 등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생성되는 모든 경로를 차단한다.

얀센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얀센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얀센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이번 급여 결정은 이전에 항암화학요법을 경험한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환자의 전체생존기간(OS, Overall Survival)을 유의하게 연장시키고 영상학적 무진행생존기간(rPFS)을 유의하게 개선한 자이티가의 글로벌 3상 임상연구(COU-AA-301)를 근거로 이루어졌다.

우리나라의 전립선암 연평균 증가율은 8.1%로 갑상선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2006년 10만 명당 52명에서 2015년 68.6명으로 10년 간 전립선암의 발생율이 32% 증가했다. 2030년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립선암의 발병률과 사망률 모두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종합암네트워크(NCCN) 전립선암 진료지침은 자이티가를 다른 장기로의 전이 유무와 관계없이 항암화학요법을 경험한 전이성 거세저항성 전립선암 환자 치료에서 Category 1으로 권고하고 있다.


헬스코리아뉴스 이동근 기자 admin@hkn24.com

  • * Copyright ⓒ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44579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