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류별 암/유방암

[스크랩] 존슨앤드존슨메디칼, 유방암 환자 교육 프로그램 진행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4. 5.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오는 10일 서울 대림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유방암 환자 교육 프로그램 `제2회 굿바이상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 힐링클래스에는 방송인 이성미 씨가 참석해 유방암을 극복한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 하고, 유방암 환우 대표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한 자리에 모인 유방암 환우들의 상처를 공유와 응원, 위로하며 모두가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2부 유방암 강연은 김성원 대림성모병원장이 진행하며, 유방암 치료 후 식이 및 운동 요법 등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강의한다. 이어 3부에서는 강보영 대림성모병원 성형외과장이 유방재건 수술법과 주의사항, 건강보험 등에 대해 설명한다.

강연을 마친 뒤에는 진료실에서 미처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고 궁금한 질문을 현장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굿바이상처`는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15년 `엄마는 나의 멘토`로 시작돼 지난해 이름을 `굿바이상처`로 새롭게 바꾸었고, 지금까지 누적 참여자 수가 200명에 이른다.

유방암 진단부터 유방재건까지의 수술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수술 후 환우들의 자신감 있는 삶을 위한 멘토링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매년 100명 이상의 환우를 만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수술과 환자의 삶의 질까지 높이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유방암 환우들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브랜드인 에티콘(Ethicon)과 멘토(Mentor) 제품으로 유방암 수술뿐만 아니라 확진 이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방재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다.

에티콘은 유방암 및 유방재건 수술에 쓰이는 의료기기이며, 멘토는 유방재건술의 보형물 브랜드이다. 유방암 수술부터 유방재건수술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유일하다.


의학신문 의학신문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 * Copyright ⓒ 의학신문 All Rights Reserved.
  • * 본 기사의 내용은 헬스조선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news/dailynews_view.jsp?mn_idx=239157

  •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