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버섯 저자 칼럼

유방암 재발에 뼈와 폐전이가 동반된 경우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8. 1. 8.

유방암 재발에 뼈와 폐전이가 동반된 경우


 


유방암 치료 후 재발한 경우 대부분 뼈전이가 동반되고 폐전이가 나타나는 경우도 흔합니다. 물론 뼈와 폐에 동시에 전이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방암 재발 시 대부분 뼈에 전이가 나타나는 원인은 유방암 치료방법 때문입니다.


유방암 치료 방법은 수술이 첫 번째고 그 다음이 여성호르몬 차단입니다.

여성호르몬이 유방암을 발생시키고 성장과 전이, 재발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현대의학의 가설 때문에 거의 무조건 여성호르몬 생산을 근원적으로 막아버립니다.


 


여성호르몬의 주성분은 에스트로겐입니다. 에스트로겐이 인체에서 많은 작용을 하지만 그 중에 주요 작용이 뼈의 건강성 유지와 피부 보호,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입니다.


여성호르몬 분비를 근원적으로 차단해버리면 제일 먼저 뼈의 건강성에 치명적인 타격을 받게 됩니다. 그 결과 유방암이 재발하면 대부분 저항력이 약한 뼈에 전이가 동반됩니다.

유방암 재발 시 폐전이가 자주 나타나는 원인도 여성호르몬 차단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치료의 가장 흔한 경우가) 전이 능력도 없고 유선 내에만 존재하는, 악성도가 낮아서 그냥 방치해도 큰 문제가 없는 유방암을 조기에 발견해서 수술로 깨끗이 적출하고 여성호르몬 차단제를 긴 세월 복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 결과 노화가 매우 빨리 진행되고 골다공증이 거의 100% 발생하고 치매, 우울증 등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 들이 나타납니다.

증상 없이 건강검진 등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유방암은 대부분 전이 능력이 없고 성장속도도 매우 느린 악성도가 낮은 암종입니다. 악성도가 낮은 유방암은 생활을 건강하게 바꾸는 정도의 노력으로도 어렵지 않게 사라집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악성도가 낮은 유방암은 현대의학 개념의 치료로도 제거할 수 있고 재발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상당한 수준의 삶의 질은 포기해야 합니다.


 


증상이 나타나서 검진 결과 유방암 진단을 받았거나 재발인 경우는 대부분 악성도가 높은 암종입니다.

이런 종류의 전이 능력이 있고 악성도가 높은 유방암은 수술이나 여성호르몬 차단, 항암제, 방사선 치료 같이, 인체 전체의 유기적으로 공유된 생체환경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암세포만 박멸시키는 치료방법으로는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유기적이란 ‘조직이나 구성요소 등이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분리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유방암을 포함해서 암은 인체의 건강성과 면역계에 교란이 발생한 결과 나타난 증상입니다.


증상을 사라지게 하려면 원인을 찾아서 개선시키는 노력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더 근원적인 문제는 면역계 교란으로 나타난 암, 당뇨, 류머티즘, 루푸스 같은 증상은 어떤 의사나 약이 치료해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면역계 교란으로 나타난 증상을 쉽고 확실하게 치유하려면 자연적인 치유방법과 환우 분 스스로 힘으로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 글 바로 밑에 있는 ‘유방암에 대한 잘못된 통념’을 참조하기 바랍니다.

 

유방암이 재발했고 뼈 전이가 동반되어도 그에 합당한 치유노력을 하면 크게 격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방암 재발에 폐 전이가 나타나고 흉수가 차서 숨쉬기가 힘들고 통증이 심해도 그에 함당한 치유노력을 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암세포가 사라지고 암으로 인해 발생했던 이차증상도 사라집니다.

하지만 유방암 재발에 뼈와 폐에 전이가 동반된 상태에서, 암을 발생시킨 근원적인 원인을 무시하고, 암세포만 박멸하는 현대의학 개념의 치료를 계속한다면 희망을 접어야 합니다.  

이 블로그에 재발한 유방암, 뼈에 전이가 되었을 경우, 폐에 전이가 되었을 경우 적절하게 대처하는 방법과 자연치유 개념과 실제 노력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20년 넘게 암 자연치유 현장에서 충분히 검증된 사실입니다.



저서 ‘암치유의 신기원을 열다’ 증보판을 보면 더 쉽고 자세한 설명을 접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많은 삶의 질을 포기해야 하고, 고통을 겪어야 하고, 어떤 경우는 결과가 절망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는 밖으로 들어난 경우입니다.

유방암이 두려운 존재로 돌변한 실제 이유는 암이 발생한 원인은 그냥 두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암세포만 박멸하려는 현대의학의 암치료 방법 때문입니다.

자연적인 치유 노력으로 그렇게 쉽게 사라지는, 면역계 교란으로 나타난 하위 증상인 당뇨도 치료하지 못하면서 면역계 교란으로 나타난 상위 증상인 유방암을 치료한다고 주장하는 현대의학을 합리적인 의심조차 없이 무조건 믿어버린 결과입니다.


유방암 환우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