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스크랩] 항염성분 풍부 `초록입홍합 오일` 관절염 통증 줄여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6. 13.

[퇴행성 관절염 개선 식품]
항염 효과, 오메가3의 250배
'오일 형태' 식약처 기능성 인증
천연 원료라 부작용 거의 없어

퇴행성 관절염 환자는 여름철이 오면 걱정이 는다. 습하고 무더운 여름철 날씨와 과도한 냉방 등으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 통증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습도가 높은 날에는 대기압이 낮아 관절 내부 압력이 증가하고, 염증 부위 통증이 악화된다. 또 에어컨의 찬바람은 관절 내 인대 움직임을 제한해 통증을 유발한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 환자
퇴행성 관절염 환자는 여름철 기온변화로 인해 통증이 더 악화된다. 따라서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신지호 헬스조선 기자
오메가3보다 항염 효과 250배

천연 원료인 초록입홍합은 관절 염증 완화에 효과가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초록입홍합은 뉴질랜드 해안가 플랑크톤을 주로 먹는데, 이 플랑크톤은 강렬한 태양 빛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항염 물질을 다량 생산한다. 초록입홍합은 플랑크톤을 섭취하는 과정에서 항염성분과 오메가3지방산을 만들게 된다. 초록입홍합 속 오메가3지방산은 보통 오메가3보다 항염 효과가 250~300배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 기능성 개선 효능을 인정받은 제품은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오일 형태밖에 없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초록입홍합 분말형태는 관절 기능성 인정을 받지 못했다. 초록입홍합 오일 제품은 씨스팡의 '관절팔팔'이 대표적이다. 실제로 서울대, 중앙대, 충남대 등 7개 대학병원에서 퇴행성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초록입홍합 오일을 8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관절 기능이 83.7% 개선됐다. 초록입홍합 오일은 염증유발물질인 류코트리엔 합성을 억제시켜 염증에 의한 부종이나 통증을 줄여준다.

특히 초록입홍합은 천연 원료여서 부작용이 거의 없이 체내 염증을 억제한다. 대한정형외과학회에 따르면 관절염 약을 복용했을 때 속쓰림이나 위 불편감을 느낀 환자가 35%에 달했다. 초록입홍합은 천연원료로 관절염 약에서 흔히 나타나는 위장장애 부담이 없으며, 여러 약물을 복용하는 만성질환자도 부작용없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항염성분 풍부한 오일만 효과

초록입홍합으로 항염 효과를 보려면 하루에 살아있는 초록입홍합 130마리를 먹어야 한다. 그러나 초록입홍합은 국내 생산이 없어 산 채로 먹는 것이 불가능하다. 씨스팡의 관절팔팔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록입홍합을 잡자마자 동결·건조하고 24시간 이내에 이산화탄소를 이용, 불필요한 성분을 제거해 항염성분이 풍부한 오일 형태만을 추출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관절팔팔은 국내 판매 17년간 한 건의 안전성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 복용 방법은 1일 2회 아침저녁으로 2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6/12/2017061201852.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