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스크랩] 고용량 비타민C 섭취하면 감기 앓는 기간 줄어들어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5. 18.

고용량 비타민C가 감기 지속기간 단축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눈길을 끈다.

핀란드 헬싱키대학 공중보건학과 하리 헤밀라(Harri Hemila) 박사 연구팀의 ‘비타민C와 감염증 (Vitamin C and Infections)’ 이라는 제목의 보고서가 최근 뉴트리언츠(Nutrients)에 게재됐다. 이전부터 비타민C가 각종 감염증을 예방하거나 증상 지속기간을 단축 시켜줄 수 있음이 밝혀져 왔지만 모두 동물실험 사례였던 것에 반해 이번 실험은 사람의 감기 증상을 대상으로 한 결과라 더 의미가 있다. 또한 연구팀은 비타민C 섭취와 감기 지속기간 사이의 뚜렷한 상관관계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용량의 비례적 반응까지 도출하여, 더 높은 용량을 섭취한 실험군에서도 감기지속기간 단축이 용량 비례적 반응에 일관성을 보였기에 고용량 비타민C 섭취가 감기 지속기간을 단축시켜 준다고 발표했다.

이에 현대인들에게 비타민C 섭취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선물하기 좋은 5월, 프리미엄 영국산 비타민C가 건강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 영국산 비타민C로 잘 알려진 DSM의 퀄리씨(Quali®-C)는 청정지역으로 잘 알려진 영국 달라이 공장에서 생산되는 서구 유일 비타민C 원료이다. NON-GMO 옥수수 전분에서 포도당을 추출한 후, 발효와 정제 과정을 거치면 순도 100%에 가까운 아스코르빈산이 생산되는데 이것이 바로 비타민C 원료가 된다. 퀄리씨는 비타민C 원료 제조에 사용되는 원재료를 유럽 내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유럽의 엄격한 기준 하에 사용하고 있다. 정제과정에 사용되는 물 또한 공장이 위치한 청정지역 스코트랜드의 식수 수준의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더욱 믿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열과 빛에 민감한 비타민C의 특성을 반영해, 원재료가 투입된 후 아스코르빈산이 되기까지 외부 노출 없이 생산되는 시스템을 갖춰 최고의 비타민C 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5/15/2017051502364.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