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암,이외 체험사례

차가버섯의 당뇨 치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5. 4.

차가버섯의 당뇨 치료

 

 


차가버섯은 당뇨환자의 혈당을 내려줄 뿐 아니라, 당뇨병을 근본적으로 치료합니다. 러시아, 일본 및 우리나라에서 행해진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된 내용입니다. 차가버섯이 혈당을 내려주고 자율신경계에 작용하여 면역체계를 바로잡아줌으로써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 인슐린에 의한 당의 세포 흡수 등을 정상화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차가버섯의 여러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상승작용을 하지만 그 중에서도 차가버섯에 대량 함유된 베타글루칸과 이노시톨, 그리고 각종 미네랄 등이 당뇨에 매우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차가버섯 성분의 항당뇨 작용

 

1. 베타글루칸은 장내 세균을 활성화함으로써 혈당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항상성 기능, 면역체계 복원을 통해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 인슐린의 정상적인 활동, 인슐린에 의해 에너지가 세포로 전달되는 과정을 정상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2. 이노시톨은 지방의 대사를 촉진시켜 인슐린의 작용을 방해하던 내장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췌장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한 간 조직 내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감소시켜 항당뇨 작용을 도와줍니다.

 

3. 차가버섯의 성분 중 망간과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들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소화 흡수하게 하는 효소의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이들은 당대사에 관여하는 효소활성인자로 작용, 인슐린에 의한 당의 산화작용을 증가시킴으로써 당뇨병을 치료하게 됩니다.

 

4. 차가버섯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및 세포질에서 활성산소제거효소인 SOD와 결합하여 그 활성도를 높입으로써 일종의 독소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호흡 또는 음식 등을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오는 산소의 일부는 활성산소로 변하는데, 차가버섯은 이들 제거 효소인 SOD superoxide dismutase, CAT catalase, GPX glutathion peroxidase 등을 활성화켜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줍니다.

[출처] |작성자: 차가원


'차가버섯 관련 글 > 차가-암,이외 체험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 재미없는 비교  (0) 2017.06.01
당뇨  (0) 2017.05.07
골다공증(Osteoporosis)  (0) 2017.05.01
축농증   (0) 2017.04.03
[스크랩] 차가버섯 체험 사례  (0) 2017.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