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기능식품

[스크랩] 항염 효과 높은 초록입홍합 오일, 관절염 완화에 도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7. 4. 11.

봄철 관절 건강 관리법

염증 물질 생성 막아 통증 줄여줘
자전거 타기·걷기 등 운동 꾸준히

씨스팡
씨스팡 제공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철에는 퇴행성 관절염 환자가 증가한다. 갑작스런 야외활동으로 겨울철 동안 잘 움직이지 않았던 관절에 무리가 가기 때문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6년 봄철인 3~4월 관절염으로 병원을 찾은 환자수는 136만3195명으로 겨울철 1~2월(113만5915명)보다 20% 증가했다. 따라서 관절염 예방을 위해선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다. 튼튼한 관절을 위해선 관절을 감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를 강화해야 한다. 관절 주변 근력이 발달할수록 통증을 느끼는 정도가 줄어든다. 1시간 이상 자전거를 타거나 땀이 흐를 정도로 걷기 등은 관절염 예방 운동으로 추천된다.

튼튼한 관절을 위해선 운동만큼이나 관절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도 중요하다. 관절 건강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은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돼있는데,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의 DHA와 EPA는 염증을 유발하는 류코트리엔의 생성을 막아 염증을 관리하고 통증을 줄여준다. 하지만 초록입홍합은 직접 섭취하는 것은 관절 건강에 도움이 안된다. 초록입홍합은 죽는 즉시 산화돼 항염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초록입홍합은 항염성분을 안정화시킨 오일형태의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 효과는 임상연구로도 입증된 바 있다. 서울대와 중앙대, 전남대 등 7개 대학병원에서 관절염 환자들에게 두 달간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복용하도록 한 결과, 관절염 증상이 한 달 뒤에는 57%, 두 달 뒤에는 83.7% 개선됐다. 씨스팡의 '관절팔팔'은 뉴질랜드산 초록입홍합 추출 오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국내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기능성 개별 인정을 받았다. 천연원료를 사용해 위장장애 등의 부작용 없이 관절염 등 만성적 염증질환에 안전하게 쓸 수 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4/10/2017041001817.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