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 `이 부위` 손으로 꾹꾹 눌러보세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6. 3. 27.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

비염은 재채기나 콧물을 유발할 뿐 아니라 수면까지 방해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이므로 코 주위 혈 자리를 눌러주는 등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를 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사진=헬스조선 DB

봄이 온 줄 알았지만 연일 이어진 꽃샘추위와 일교차 큰 날씨에 비염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비염은 재채기나 콧물을 유발할 뿐 아니라 수면까지 방해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환이다. 비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틈날 때마다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를 하면 비염 증상 완화에 좋다.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를 알아본다.

첫 번째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는 의자에 앉아 두 팔을 어깨너비로 펴는 동작에서 시작한다. 엄지와 검지를 곧게 편 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두 팔을 앞으로 모으면 된다. 이후 숨을 내쉬면서 다시 벌려주면 된다. 이를 천천히 3~4회 반복한다.

두 번째는 코 주위를 눌러주는 동작이다. 손가락 끝에 힘을 준 다음 코 주위의 혈 자리를 골고루 눌러주면 된다. 이때 코 주위 혈 자리는 눈 아래 뼈 부위나 양 콧볼 끝의 아랫부분, 양 눈썹 사이를 말한다.

마지막 비염에 도움되는 체조는 앉은 상태에서 두 팔을 아래로 쭉 늘어뜨리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다음 오른팔에 반동을 이용해 오른손이 대추혈을 때린다. 대추혈은 고개를 숙였을 때 목 뒤쪽에 볼록 튀어나온 뼈의 바로 아랫부분을 말한다. 이후 반대 손으로도 두드려 주면 된다. 이 동작을 3~4회 반복한다.

이외에도 아침·저녁으로 식염수를 이용해 코를 씻어주는 것도 비염 완화에 좋다. 또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먹으면 플라보노이드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호흡기 손상을 막아줘 비염을 완화할 수 있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3/24/2016032402020.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