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건강운동법

[스크랩] 춘곤증 물리치는 어깨 스트레칭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6. 3. 15.

날씨가 풀리면서 온몸을 나른하게 하는 춘곤증이 찾아왔다. 춘공증을 이겨내는 간단한 방법으로 '어깨 스트레칭'이 뜨고 있다.

 

계속된 업무로 피곤해하는 남성
춘곤증 어깨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고 잠을 쫓을 수 있다/사진=헬스조선 DB

날이 따뜻해지면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 영양소의 필요량이 많아진다. 이때 상대적으로 비타민 결핍이 생겨 춘곤증이 찾아온다. 또 무리하게 일을 하거나 야외 활동이 갑자기 증가해도 춘곤증이 생길 수 있다. 점심 식사 후에는 소화를 위해 피가 위장으로 몰리면서 머리로 가는 피가 부족해져 졸음이 쏟아지고 집중력이 떨어진다. 따라서 스트레칭을 통해 호흡을 편하게 하고 근육을 풀어주면 어깨의 긴장을 풀고 잠을 쫓을 수 있다.

춘곤증을 물리치는 어깨 스트레칭은 일반적으로 몸의 피로를 풀 때 실시하는 것과 비슷하다. 의자에 앉아 등을 기대지 않고 허리를 곧추 세운다. 그 다음 팔과 다리를 쭉 펴고 어깨와 목을 앞뒤로 천천히 10회씩 돌린다. 그리고 목뒤로 두 손을 깍지낀 후에 목덜미를 주물러준다. 마지막으로 손가락에 힘을 줘 머리를 두드려주면 된다. 스트레칭을 할 때에는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3/14/2016031401284.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