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게시판

[스크랩] 새해를 맞아 안성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어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6. 1. 7.

 

 

안성시에서는 농업인들을 위한 수도작(벼농사)과 농약안전 사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벼농사 평가 및 고품질 생산, 벼 품종별 특성, 잡초 제거, 병충해 방제 기술 등 농업인으로써 꼭 알아야할 중요사항에 대한 내용들 이었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정보도 있었고, 알지만 짚고 넘어가야하는 중요한 정보들도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농업인뿐만 아니라 안성시장, 지역면장 지역 농협 조합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성대히 교육이 진행 되었습니다. 미래의 희망인 벼농사 특강을 듣기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습니다. 이날 약 10분간 특강 연설하는 죽산농협 조합장 윤택구씨 쌀 수매가격 때문에 농민들에 애환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40kg 수매가 52천원이 작년대비 1만원 하락하였습니다. 이번 말 쌀값폭락으로 인해 마음이 안 좋지만 농업인들은 끝까지 희망을 잃지 않고 교육에 참석하였습니다.

 

 

친환경 고품질 생산을 위한 교육도서를 전달 받았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모두는 내년에 꼭 대풍을 이루어 살기 좋은 농촌이 되길 희망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현재 농촌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노령화가 되어 있습니다. 농촌에도 젊은이들이 많이 유입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올바른 농약 사용법에 대해 교육해 주실 임혜정 농업기술센터 농약 전문 안전사용 담당이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농약에 대한 정의와 현재 농약 등록현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에 등록되어 사용 중에 있는 농약의 종류는 1970년에 148종에 불과하였으나, 현재 1,837종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렇게 늘어나고 있는 농약들에 대해서 적절히 잘 사용해야 되겠습니다.

 

 

농약은 품종에 따라 사용 양을 조절하며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자세히 알아갔습니다. 또 꼭 지켜야 하는 농약안전 사용 기준법에 대해서도 교육받았습니다.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유익한 내용들로 구성된 교육이었습니다. 귀농을 준비하시거나, 초보 농업인들은 꼭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새농이의 농축산식품 이야기
글쓴이 : 새농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