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아토피

[스크랩] 태극제약, 저자극 피부가려움 치료제 출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10. 29.

 

유아부터 노인까지 사용 가능

스킨 데일리 로션 0.5%/
스킨 데일리 로션 0.5%/사진=태극제약

외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이 피부가려움 치료제 ‘스킨 데일리 로션 0.5%’를 출시했다.

‘스킨 데일리 로션 0.5%’는 노인성 피부가려움증 및 아토피, 건조증으로 인한 피부가려움뿐 아니라 습진, 피부염군, 벌레물린 곳에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다. 로션 제형으로 연고나 크림 제형보다 피부에 잘 발리면서 안전해 복부, 팔, 다리 같이 넓거나 털이 많은 부위, 습기가 있는 부위에도 적합하다.

피부가 건조해 나타나는 가려움증은 특히 노인층에게 많다. 가려움증이 심해지면 피부가 벗겨지거나 긁으며 생긴 상처에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어 의료진의 상담 및 적절한 의약품을 통한 치료가 필요하다.

태극제약 기획실 김주미 약사는 “’스킨 데일리 로션 0.5%’는 70세 이상 노년층의 50% 이상이 경험하는 피부질환인 노인성 소양증을 비롯한 피부가려움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치료 의약품”이라며 “특히 현존하는 외용 스테로이드제 중 최저 농도(0.5%)의 히드로코르티손 단일제제로 안전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태극제약 ‘스킨 데일리 로션 0.5%’는 스테로이드 등급 중 가장 낮은 7등급의 저자극성으로 유소아부터 노인까지 사용 가능하다. 가려움증이 느껴지는 팔, 다리, 등 위주의 부위에 선택적으로 발라주고, 추가적인 보습이 필요할 때는 스킨 데일리 로션을 먼저 사용한 후 5분에서 10분정도 간격을 두고 보습제를 바르면 된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5/10/28/2015102801233.html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