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한방상식

[스크랩] 불개미 산행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10. 8.

지난 6월부터 시작된 불개미 산행이 오늘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살아있는 불개미는 최고의 면역력 증가 약재로 생각합니다.

몸에 좋다는 산삼을 포함 200여가지 약초, 장수말벌, 뱀탕, 지네까지 약리작용 차원에서 먹어본 결과 입니다.

"야~ 참~ 좋다.~~~",   "끝내준다.~~~"라는 소리를 아주 많이 들었습니다.


살아있는 불개미의 알데히드와 각종 성분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섭취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고 봅니다.


죽은 개미는 핵심이 없습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반드시 살아있는 상태로 술이나 꿀에 넣어야 합니다. 


연구대상이지만 암환우분께도 매우 필요한 약재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내년을 기약하면서 올해 불개미 채집을 마무리합니다.



▼ 반드시 살아있는 상태로 술이나 꿀 절임을 합니다.

 

▼ 불개미 꿀절임.

 

 

 

▼ 살아 있는 불개미를 채취하자 마자 술에 담으면 안개낀 것 처럼 뿌옇답니다.

바로 약성의 핵심인 알데히드를 술에 분사하기 때문이랍니다. 

죽은 개미나 수입산 개미는 이런 색상↓↓이 나오지 않으니 잘 봐 두세요.

 



***   불개미 효능   ***

 

지구상에 있는 동물 중에서 자기 몸무게의 50-100 배 되는 물건을 움직일 수 있는 괴력을 지닌 것은 개미 밖에 없습니다.
개미를 잡아먹고 사는 곰도 힘이 매우 셀 뿐만 아니라 그 쓸개는 몹시 귀한 약재로 쓰입니다.

개미는 개미알데히드라는 특수성분을 합성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개미알데히드는 인공합성이 불가능한 물질로 그 효능이 산삼이나 녹용 같은 것보다 월등하게 좋을 뿐만 아니라
모든  체질이나 혈액형의 사람한테 다 같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개미에는 개미 알데히드, 개미산을 비롯한 인체의 생리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트레오신, 리진 등
27가지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데 그중 인체에 필수적인 8가지 주요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으며
또 단백질, 비타민 B1, B2, B12 , E. 칼슘, 아연, 철 등 미량원소들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 가운데 미량원소인 아연 함유량이 극히 풍부하며 다른 식품에 비하여 함유량이 10-20배나 더 많습니다.
그리고 시트랄, 개미산알데히드와 특수 알데히드 류 화합물인 개미아데노신삼린산(ATP),
다종 효소와 조효소, 생물염기, 히스타민 등 생물활성물질들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밖에 불개미 체내에는 <개미항생소>라는 특수한 항생소도 들어 있습니다.
 
개미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인체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을 낮추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
개미가 여러 난치병에 뛰어난 효력이 있는 것은 ATP(아데노신삼린산)라고 하는 특수한 물질 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물질은 산삼에 들어 있는 향기성분과 유사한 성분 이며 기를 늘리고 면역기능을 높이는 작용이 매우 뛰어나  간염, 위염, 위궤양과, 각가지 종양, 신경통, 관절염, 사지마비, 중풍, 어혈, 냉증에 치료 효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탈모와  청소년의 흰머리 증상, 아연결핍성 어린이 발육장애, 노쇠 증에도 좋은 치료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 관절통증  : 풍습성 관절염 , 퇴행성 관절염 , 목 디스크 , 허리디스크

 

2. 심뇌혈관 : 뇌출혈, 고혈압 , 저혈압, 치매, 심장병, 심근경색, 심장아픔

 

3. 호흡기 : 기관지염, 폐결핵, 폐암

 

4. 비뇨기 : 신장염, 방광염,

 

5. 생식기 : 발기부전, 유정(遺精), 조루, 음위(陰?), 전립선염, 자궁내막염, 부인병

 

6. 소화기 : 간염, 간경화, 간경화 복수, 위통, 위염, 위궤양, 소화불량, 변비, 담낭염

 

7. 신경병 : 두통, 불면증, 신경통, 요통, 신경쇠약

 

8. 기  타 : 동맥 염, 피부염, 주근깨, 당뇨병, 암증말기, 암수술 후유증, 냉병 

 

- 청소년 : 지구력, 기억력 향상. 발육 

 

- 부  인 : 다이어트, 피부미용, 주근깨 제거, 산후 부인병

 

- 남 성 : 성기능 개선

 

- 노 인 : 정력이 왕성해지고 갱년기 장애 등 여러 가지 체내기능 조절

 





출처 : 암과 싸우는 사람들
글쓴이 : 지리산반달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