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암 예방법

[스크랩] 예방법 교육·공연 등 이벤트… 모금액 소외계층 환우 지원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5. 9. 19.

 

'핑크플러스 위드 홈플러스'는

지난해 열린 2014 유방암 걷기대회 행사 모습.
지난해 열린 2014 유방암 걷기대회 행사 모습. /홈플러스e파란재단 제공
홈플러스 유방암 예방 캠페인 '핑크플러스 위드 홈플러스(Pink Plus with Homeplus)'는 '엄마의 건강, 가족의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크게 유방암 인식 확산, 예방 활동, 치료비 및 심리 치료 지원으로 진행된다. 작년 가을에 처음 캠페인이 열렸으며, 걷기대회 행사에 3000명이 참석했고 참가비 모금액은 소외계층 유방암 환우 103명에게 수술 등 치료 지원을 하는데 썼다.

올 10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 평화의광장에서 열리는 걷기대회에서는 ▲유방암 자가진단 방법 교육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핑크 솜사탕·전통놀이·페이스 페인팅 ▲버스킹·마칭밴드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개최된다.

홈플러스는 전국 문화센터에서 유방암 자가진단 교육 및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방암 예방에 좋은 음식과 운동, 셀프 마사지, 바른 속옷 입기 등 유방암 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홈플러스 점포에서 자가진단 리플렛도 배포할 예정이다. 국립암센터와 연계해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하고,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암 치료 후 안정된 가정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