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식품,차,음료의 효능

[스크랩] 정크푸드 많이 먹으면 DNA 손상돼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7. 21.

 미국 워싱턴주립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정크푸드를 즐겨 먹는 아버지는 자녀에게 당뇨병을 대물림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더해 미국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 연구팀은 빈번한 정크푸드 섭취가 DNA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정크푸드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DNA와 장내 미생물군집에 암호화된 후 변형돼 면역체계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암이나 염증을 생기고 알레르기 반응에 쉽게 감염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햄버거

미국 국립 알레르기 및 전염병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 Niaid)의 이안 마일스(Ian Myles) 박사는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주로 먹게 되면 장 내 미생물은 영구적으로 변하고 면역체계가 약해진다. 계속해서 정크푸드를 섭취하면 면역계 질환 위험이 커진다”고 전했다.

또한, 마일스 박사는 “건강을 위해서는 설탕과 지방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려야 한다. 특히 어린이가 정크푸드를 자주 먹는다면 건강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부모는 아이 식단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부모의 식습관은 아이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을 선택하는데 더 신중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이 연구결과는 ‘영양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실렸고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출처 : 암과 싸우는 사람들
글쓴이 : 현경아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