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깨끗하고 좋은물

[스크랩] 물 안 먹는 우리 아이, 물 마시게 하는 방법이 있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7. 1.

다이어트나 건강 관련 이야기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것이 '물'이다. 물은 식도 점막에 수분을 공급해 연동 운동을 돕고, 위액을 희석해 위장 점막의 손상을 막는다. 또, 물을 많이 마시면 변비를 예방할 수 있고, 혈액을 통해 전신으로 수분이 공급되면 피부세포에서 노폐물과 함께 배출돼 피부 미용에도 좋다.

이렇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이지만 단 음료에 익숙해진 아이들은 아무 맛도 나지 않은 물을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건강을 위해서 꼭 마셔야 하는 물,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에서 소개한 아이에게 물을 마시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여자가 물을 마시고 있다
사진=조선일보 DB

◇물 마시는 것을 '즐거운 일'로 인식하게 하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 컵과 신기한 빨대, 귀여운 모양의 얼음 등은 아이들이 물 마시는 것을 즐겁게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음료수병은 아이들이 보이지 않는 곳으로 치워두는 것이 좋지만, 가장 좋은 것은 부모가 아이들 앞에서 음료수를 마시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음료 전에 물을 먼저 마시게 하라
탄산음료나 주스 등을 마셔야 하는 상황이라면, 음료를 마시기 전에 물을 한잔 가득 마시게 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이 물을 마시고 갈증이 해소되면,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시고 싶은 욕구가 줄어들 수 있다.

◇아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라
아이들은 신체에 대해 특히 궁금증이 많다. 아이들을 도서관에 데려가서 신체 작용과 영양에 대한 책을 보여주고, 물을 마시는 것이 왜 중요한지 설명해 주면 아이들은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해 흥미를 느껴 물을 마시고 싶은 욕구가 증가할 수 있다.

◇천천히 변화를 유도하라
아이들에게 갑작스럽게 음료수를 마시지 못하게 하면 아이들이 변화에 적응하기 어렵고, 반항심이 생길 수 있다. 아이들이 물을 마시게 하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가끔, 혹은 주말에만 물을 마시게 한 뒤, 천천히 음료를 마시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좋다.

/ 이현정 헬스조선 인턴기자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