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스크랩] 식.의약 안전홍보활동에 참여하세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6. 3.

- 중․고등학생은 영리더에, 대학생․주부는 안전모니터에 -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식․의약 안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제4기 식의약 영리더’와 ‘제6기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를 모집할 계획으로 관심 있는 국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식의약 영리더’는 식․의약 안전에 대한 자발적인 토론과 논의를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년부터 나트륨 적게 먹기 등을 주제로 3기에 걸쳐 운영되어왔다.
○ 또한,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는 대학생, 주부 등이 소비자포럼, 국민토론회 등에 직접 참여하고, 이를 통해 얻은 식․의약 안전정보와 느낀 점 등을 자신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알리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부터 시작되어 5기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 ‘제4기 식의약 영리더’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 3일부터 6월 27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총 50팀(중․고등학생 각 25팀)을 모집할 계획으로 선정자는 7월 14일에 발표한다.
○ 선정된 ‘식의약 영리더’는 3~4명이 1팀을 이루어 ‘건강기능식품 구매시『건강기능식품』문자 및 마크를 확인하세요’를 소통 메시지로 콘텐츠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전개하며,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실적 부여, 우수팀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제6기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는 만 15세 이상의 블로그와 SNS 사용자를 대상으로 6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총 200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선정자는 7월 21일에 발표한다.
○ 선정된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는 위촉장 수여, 봉사활동실적 부여, 우수자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소비자포럼, HACCP 업체 방문, 위크숍, 교육 등에 참여한다.

□ 식약처는 ‘식의약 영리더’와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가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활동인 만큼 적극적으로 운영하여 국민의 식․의약 안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식의약 영리더’ 또는 ‘식품의약품안전모니터’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mfds.go.kr)> 알림>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mfds.go.kr/index.do?mid=675&seq=24121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여명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