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암,건강도서, 소개

[스크랩] 시각장애인을 위한 ‘암예방 점자책’ 발간·배포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4. 4. 18.

시각장애인을 위한 ‘암예방 점자책’ 발간·배포

 


- 시각장애인의 건강 형평성 개선 및 암예방 실천 수준 향상 기대 -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 http://www.ncc.re.kr)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암예방 점자책 ‘암을 알아야, 암을 이깁니다’를 오는 4월 20일 제34회 장애인의 날에 맞춰 발간·배포한다.

 


 

암예방 점자책 ‘암을 알아야, 암을 이깁니다’는 시각장애인의 건강 형평성 개선을 통해 올바른 암 정보 인식 및 암 예방 실천 수준 향상을 위한 취지로 발간한 소책자다.

 


 

이번 발간·배포되는 암 예방 점자책에는 국민 암 예방 수칙, 국가 암 검진 프로그램, 중증 암환자 본인부담 감면 신청방법, 암환자 의료비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비시각장애인도 내용을 동시에 접할 수 있도록 점자와 활자를 혼용 인쇄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전국지부, 맹학교, 시각장애인복지관 등에 무료 배포할 예정이며, 암예방 점자책을 원하는 기관이나 개인은 국가암정보센터(www.cancer.go.kr) 암정보 상담전화(☏1577-8899)를 통해 이름과 주소, 연락처를 남겨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국립암센터는 2000년도 설립 이후 암 연구 수행 및 지원, 암환자 진료, 국가암관리사업 지원, 암전문가 교육훈련 등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의 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국민 누구나가 올바르고 쉬운 암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국가암정보센터 암정보 상담전화와 웹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 국립암센터 보도자료

 

 

http://ncc.re.kr/pr/notice_view.jsp?src=main&current_page=1&nws_id=1916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함께하는 국가암정보센터 입니다.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라이프 코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