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비만

[스크랩] 권미진, 해독주스 덕에 103kg에서 52kg 됐다?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3. 5. 23.


	권미진씨의 대독주스 다이어트 전후 모습
사진=KBS2 `비타민` 화면 캡처

권미진이 해독주스로 51kg의 체중을 뺀 사연이 22일 방송된 KBS2 `비타민`에서 공개됐다. 권미진은 "해독 주스로 103kg에서 52kg이 됐고, 40인치였던 허리사이즈가 25인치가 됐다"고 밝혔다. 그녀는 많은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늘 변비에 시달렸고, 고민 끝에 양배추, 브로콜리를 갈아 먹어서 변비 해결과 함께 다이어트 효과도 봤다고 말했다.

앞서 개그우먼 권미진씨도 몸무게 50㎏ 감량의 성공 비결로 디톡스 다이어트의 일종인 ‘해독주스’를 꼽아 화제가 된 바 있다. 해독주스는 채소를 삶은 후 과일과 함께 갈아 만든 것으로 체내에 생긴 유해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해독주스는 항산화물질이 함유된 채소를 조리함으로써 생으로 먹을 때보다 흡수율이나 항산화작용이 높아지는 효과는 있다. 그러나 조리 과정에서 비타민은 파괴되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해독주스를 먹을 때는 비타민, 미네랄을 함께 섭취해야만 해독 효과를 충분히 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과일이나 채소를 통해 얻을 수 있는데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섭취가 어려울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비타민 보조제를 복용하거나 필요에 따라서 비타민 복합 주사로 보충하는 것도 방법이다.

/ 헬스조선 편집팀 hnews@chosun.com

출처 : 암정복 그날까지
글쓴이 : 정운봉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