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에이터 정관진 제2군단/크리에이터 정관진 저작권 글

음이온 생활법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3. 1. 11.

음이온 생활법

균형이 깨진 공기가 암을 유발한다.

양이온을 몰아내어 좋은 환경 만들기

암은 현대병이라고 한다. 호화롭고 편리한 생활이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뜻이다. 그리고 꼭 음식 때문에 그런 병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면 공기다. 공기는 다른 물질과 마찬가지로 원자로 이루어져 있다. 원자에는 중성자와 양이온(양자), 그리고 음이온(전자)이 있으며 대기 중에서 균형을 이루어 존재한다.

하지만 자동차 배기가스나 유해한 쓰레기 소각에 따른 대기오염, 전자레인지와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 텔레비전 때문에 생기는 정전기가 음이온을 흡수해버리기 때문에 도시의 공기는 양이온 투성이다.

우리는 그렇게 오염된 산소를 마신다. 그러면 몸속도 당연히 양이온 투성이가 되어 버린다.

암의 원인인 활성산소는 물질에서 음이온을 빼앗아 양이온으로 바꾼 뒤에 산화시키는 작용을 한다. 그냥 두면 활성산소 때문에 결국 유전자의 DNA가 파괴되어 암이 된다. 그것을 방지하려면 체내에 음이온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생활환경을 바꾸는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부지런히 청소를 하거나 환기를 시켜서 양이온이 모이지 못하게 한다. 양이온은 먼지나 쓰레기에 잘 달라붙는다.

또 쓰지 않는 가전제품은 플러그를 뽑아 둔다. 나아가 식물은 산소를 만들며 게다가 음이온을 모은다. 자연 속에 있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사실 음이온이 쉽게 모이는 환경이기 때문이다.

요즘 통신판매나 대형 백화점에서는 음이온과 관련된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다. 음이온 발생기나 공기 청정기는 가정에서 손쉽게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민간요법이다.

-암을 고치는 30가지 방법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