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이용한 치료는 단번에 효과를 볼 수는 없지만 한 달 이상 꾸준히 하면 무엇에도 비교할 수 없는 강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암 치료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세 가지 요소에 차가추출분말 과 운동, 그리고 식생활이 포함됩니다.
이번에는 췌장암 환우를 위한 음식입니다. 물론 모든 암 환자에게도 해당됩니다.
췌장암은 많은 경우 간으로 전이가 됩니다. 그리고 많은 췌장암 말기 환자들에게서 보통의 개념으로는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성격의 변화가 급격히 나타납니다.
차가를 잘 먹다가 갑자기 안 먹겠다고 하고, 운동도 하다가 갑자기 싫어하고 며칠 있다가 다시 하겠다고 하고, 먹으면 안 되는 쓸데없는 것을 자꾸 먹겠다고 하고, 방에 틀어 박혀서 꼼짝을 하지 않으려고 하고, 의심이 많아지고, 응석이(?)이 애들 같이 많아지고, 엄살이 많아지고, 불평이 많아지고. 난폭해지기도 하고....... 이런 증상이 거의 틀림없이 나타납니다. 췌장에서 만들어지는 여러 가지 내분비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되면서 그 영향이 뇌에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환자 본인의 의지만으로도 얼마든지 이겨낼 수 있지만, 몸도 건강하게 하고, 암 치료에도 좋으면서 뇌를 맑게 해주는 음식을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생 땅콩을 속껍질 있는 그대로 감식초에 일주일 정도 담갔다가 심심할 때마다 서너 알씩 꺼내 가지고 씹어서 먹으면 뇌가 맑아집니다.
칼륨 성분들이 뇌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칼륨 성분이 많이 함유된 미역이나 썰어 말린 무, 말린 표고를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셀레늄도 뇌를 말게 해줍니다. 콩 종류, 통밀, 동물의 간, 마늘, 패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참깨에 대해서 동의보감에서는 "오래 먹게 되면 몸이 가뿐해지고 오장이 윤택해지면서 머리가 맑아진다."고 합니다.
현미, 곡류의 씨눈, 씨앗 종류, 땅콩, 호두에는 비타민E와 레시틴이 많고, 두부도 훌륭한 두뇌 영양식이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신선한 산소가 많은 공기는 머리를 맑게 합니다.
생강도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비타민C도 뇌를 확실하게 맑게 해줍니다. 녹색채소, 과일을 많이 드시길 바랍니다. 신선한 즙 상태로 먹으면 좋습니다.
또 뇌가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려면 단백질 섭취도 중요합니다.
알칼리성 식품인 해조류도 뇌를 맑게 해줍니다.
생무에 많이 포함된 아연도 뇌를 맑게 해줍니다.
레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계란, 된장, 김, 시금치도 뇌를 맑게 해주고
콩류에 포함되어 있는 레시틴, 마그네슘도 큰 도움을 줍니다.
레시틴으로부터 떨어져 나온 콜린(Choline)으로부터 신경전달물질이 되는 아세틸콜린(Acetyl choline)이 만들어져 두뇌활동을 도와줍니다.
레시틴은 뇌에 콜린을 공급하여 뇌의 기억력과 깊은 관계가 있는 아세틸콜린의 양을 증가시켜 주게 됩니다. 아세틸콜린은 자극전달물질의 하나로서 특히 신경조직 내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레시틴을 구성하고 있는 콜린으로부터 합성이 되며, 콜린이 부족하게 되면 아세틸콜린이 감소되고 신경자극전달이 원활하지 않아 뇌가 활성화되는데 방해를 합니다. 이상과 같이 레시틴은 여러 가지 작용으로 뇌를 활성화 시키므로 「뇌의 먹이」라고도 합니다.
무, 우엉, 브로컬리, 다시마,
독성 단백질을 해독하는 무
단백질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독성단백질의 일종인 호모시스테인(Homocystein) 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이 독성물질의 해독을 가속화 해주는 것은 베타인(Betaine)으로 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의 베타인은 손상된 간을 보호해 줍니다.
브로콜리
우리 몸에 들어 온 각종 화학물질이나 오염물질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인체의 해독능력을 향상시키는 인돌(Indole)합성물이 필요합니다. 브로콜리는 이 합성물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몸의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까지 합니다.
우엉
우엉에는 이눌린(Inulin)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건강하지 않은 위장에는 해로운 박테리아가 존재하는데, 이 박테리아에서 나오는 독은 혈류 속으로 새어 들어가 간의 해독 작용을 방해합니다. 이눌린은 이러한 박테리아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결과적으로 피를 맑게 해주고 간을 도와줍니다. 이눌린은 신장기능을 도와 몸에 축적된 노폐물을 순조롭게 배설하는 작용도 합니다.
녹두
의약품 남용으로 인한 독, 농약과 중금속에 의한 독성물질을 해독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고 무엇보다도 해독작용 후 걸러진 나쁜 물질을 소변을 통해 빠르게 배설하도록 돕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녹두는 백 가지 독을 풀어주는 명약입니다.
다시마
뼈, 간, 신장 등에 쌓여 혈액 생성을 방해하고 중추신경을 마비시키기도 하는 중금속은 우리 몸에 한 번 들어오면 쉽게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다시마에 함유된 알긴산(Alginic Acid) 성분이 이를 해독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수용성 섬유질인 알긴산은 중금속을 비롯한 환경호르몬, 농약 등을 흡착해 배설하는 역할을 하며 활성산소를 없애주기도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그만큼 좋습니다.
토마토에 풍부한 비타민 C, 리코펜, P쿠마릭산, 클로로겐산 등이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고 비타민 A,B,K, 칼륨, 칼슘 등의 미네랄, 구연산 등이 해독작용을 합니다.
삶은 계란 -영양 좋고, 소화 잘되고, 맛있고, 재미있게 먹는 방법
방사해서 기르는 닭의 유정란을 3분만 삶으십시오. 그 다음 꺼내서 공기막이 있는 쪽을 찻숟갈이 들어 갈만큼만 껍질을 벋기고 죽염을 아주 조금씩 뿌리면서 찻숟갈로 계란 속을 파서 드십시오. 1/3 숙 정도 되어 있어서 숟가락으로 파먹기 좋습니다. 재미도 있고 영양이 좋아서 간식거리로 충분합니다. 소화도 잘 됩니다.
무즙
유기농으로 재배한 신선하고 단 맛이 나는 무를 강판에 갈아서 식사할 때마다 반 컵 정도 계속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차가버섯 관련 글 > 차가버섯 저자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공짜로 하는 암치유 2 (0) | 2012.06.28 |
---|---|
[스크랩] 공짜로 하는 암치유 1 (0) | 2012.06.28 |
암 완치를 도와주는 물과 차가버섯 복용 방법 2. (0) | 2012.06.18 |
암 완치를 도와주는 물과 차가버섯 복용 방법 (0) | 2012.06.14 |
현실적인 암 치료 방법에는 크게 3 종류가 있습니다. (0) | 2012.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