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여수엑스포 10문 10답] 6. 식당·숙소 가는 곳마다 바가지?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2. 5. 25.



전 세계 100여개국과 함께하는 신나는 바다 축제, 여수엑스포!


먼저 가본 사람들은 넘쳐나는 볼거리에 환호성을 외쳐대지만, 아직 가보지 못한 분들은 너무 멀어서, 혹은 비용이 부담되서 등등의 이유로 직접 가보길 머뭇거리기도 합니다. 


여수엑스포를 둘러싼 궁금증들, 10문 10답으로 풀어봤습니다. 여수로 꼭 가야하는 이유! 그리고 미리 알아두면 좋을 정보 함께 알아보세요!  

여수로~ Go! Go! 



Q6. 식당·숙소 가는 곳마다 바가지?  


여수엑스포장 안에는 여러 종류의 음식점이 다양하게 들어와 있어요. 4000원짜리 멸치국수, 5000원짜리 짜장면, 6500원짜리 해물순두부 등 시중 일반음식점과 별반 다를 게 없는 가격이죠. 


또한 엑스포장에서는 김밥 등 도시락을 싸와 벤치 등에서 누구나 편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체의 경우 여수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4500원부터 도시락 주문도 가능해요. 


식도락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국제관을 활용해 세계 각지의 음식을 맛보는 건 어떠세요? 엑스포장 안 국제관 중에는 총 18곳이 자국의 전통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거나 테이크아웃 형식의 음식 판매대를 갖춰놓고 있답니다. 메뉴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1만원 안쪽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도 많아요. 만약 엑스포장 밖 다른 먹거리를 원한다면 1일 1회에 한해 재입장도 가능하니, 이 점도 참고하세요!



<독일 흑맥주를 맛볼 수 있는 독일 레스토랑>


숙박의 경우, 현재 여수 및 인근 지역 숙박업소들은 바가지 없는 ‘정직한 상술’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업소의 얌체 행위가 우려된다면, 저렴한 가격에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마을회관이나 템플스테이, 처치스테이 등 대체 숙박시설을 이용해 보세요. 만약 여수시내 숙박시설을 이용하다 부당요금을 요구하거나 허위요금을 게시한 경우, 현금영수증 발행을 거부하거나 카드결제를 거부한 업소를 발견할 경우 전화 1899-2012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 여수엑스포장 내 식당 안내 (바로가기)

☞ 여수엑스포에서 즐기는 세계음식 (바로가기)

☞ 박람회장 내 먹거리 베스트 10 소개 (바로가기)



[여수엑스포 10문 10답]


1. 입장권이 비싸다? (☞ 바로가기)

2. 가는 길이 너무 멀다? (☞ 바로가기)

3.  가봤자 줄 서다 끝난다? (바로가기)

4. 승용차 가져가면 딱지 끊는다? (바로가기)

5. 사람 많아 잠 잘 곳이 없다? (바로가기)


 

정책공감 블로그는 댓글 및 트랙백 등을 통한 많은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건전한 소통을 위하여 공지사항 내 "정책공감 블로그 댓글정책"을 참조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책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