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건강상식/한방상식

한국관광공사, 국내 최초 한방 의료관광 전문가 양성 실시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2. 4. 25.

한국관광공사가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방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시범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후원과 한방의료관광협회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6월 3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일요일 8회, 45시간 과정으로 운영되며 병원 재직자(간호사, 행정직 등)들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총 77만원으로 이중 44만원은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되고, 교육희망자는 33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의료관광 제반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역량교육인 관광산업의 이해,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업무이해, 항공과 출입국 절차 서비스 등과 전문역량교육인 의료관광 커뮤니케이션, 한방의료 마케팅 사례, 외국인 환자 진료 프로세스 등 기본적인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소양 과목으로 편성돼 있다. 특히 한방병원장들의 다양한 임상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방 의료관광 코디네이터에 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것이 이번 과정의 특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에 대한 편의제공 및 재방문 유도를 위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경닷컴 장주영 기자 semiangel@mk.co.kr] 매경닷컴 여행/레저 트위터_mktourworld

 


 

http://news.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