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가버섯 관련 글/차가]암 완치지침서

온열치료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1. 5. 8.

암을 완치하기 위해 [말기 암 완치 지침서]에서 제시한 노력들 중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아니한 것이 없지만 [온열치료]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하지만 온열치료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암 완치에 큰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온열치료의 목적은 내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인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육체적인 피로를 풀어주고,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일시적으로 암의 성장을 어느 정도 늦춰주기 위함입니다.

 

온열치료는 복부나 등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암 등 암부위에 직접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암 부위에 직접 할 경우 단기적인 통증완화나 시원함은 느끼지만 암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온열치료용 기구는 인체 침투력이 강한 원적외선이 나오는 게르마늄 돌 같은 것이 좋습니다. 돌을 물에 넣고 충분히 끓인 다음 면(棉)수건에 싸서 복부나 등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찜질용 돌을 몇 개 준비해서 돌이 조금 식으면 즉시 아주 뜨거운 상태의 돌로 바꿔주고, 시간은 한 번에 한 두 시간이 좋습니다. 횟수는 하루에 두 번 정도, 환자의 상태가 심각할 경우 주무시면서 한 번 더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열치료를 위해 욕조에 들어가 있는 것은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온열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전기제품은, 암 치료용으로 사용하면 절대 안 됩니다.

 

온열치료는 [말기 암 완치 지침서]에서 제시한, 말기 암을 완치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여러 가지 노력 중에 아주 작은 하나입니다. 그리고 [말기 암 완치 지침서]에서 제시한 아주 작은 하나라도 적당히 행하거나, 소홀히 하거나,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되는대로 하면 암 완치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