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류의 장/게시판

자연치유 건강법 체험해보세요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10. 2. 17.

자연치유 건강법 체험해보세요

 

 



한겨레자연건강학교, 3월 프로그램 신청접수

한겨레자연건강학교가 3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겨레자연건강학교는 한겨레신문사가 창간 20돌을 맞아 참건강법을 보급하기 위해 만든 기관. 자연치유력 증대 프로그램 엠아르피(MRP)로 질병 치유와 피로 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큰 것이 알려지면서 참가자들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MRP(Mind-Body Restructuring Program)는 의사, 한의사, 식이요법 전문가, 기공 전문가 등이 함께 만든 자연 건강 증진법으로 건강 식사법, 운동, 휴식, 마인드힐링 등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져 있다.

나를 되살리는 MRP 4박5일 암이나 당뇨, 고혈압 등 난치병이나 만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현미 잡곡과 채식 위주의 식사와 오기조화탕과 조혈탕 등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사가 제공되며 혈류를 좋게 하고 에너지의 원활한 순환에 도움이 되는 기체조와 셀프 마사지 등을 배운다. 특히 심신의학에 바탕한 마인드힐링 명상은 병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갖도록 해준다. 7~11일(13기), 21~25일(14기) 두 차례 열린다. 1인실 기준 참가비 64만원(한겨레 독자 60만원).

휴MRP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 주부, 학생 등을 위한 휴식 프로그램이다. 완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몸은 물론 마음까지 이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져 있다. 장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건강식품이 무료로 제공되며 디톡스 체조와 한국형 마사지를 배우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5~7일까지 2박3일. 1인실 기준 참가비 30만원(한겨레독자 28만원).

일터 MRP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직장인 연수 프로그램이다. 공무원, 기업체, 시민단체, 협동조합 등 해당 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강좌로 건강 증진, 조직 내 관계 개선, 고객 서비스 개선 등의 여러 가지 목적을 함께 달성할 수 있도록 짜여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 한겨레자연건강학교는 공주시 계룡면 갑사 자락에 자리하고 있으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041)857-8857. www.hanihealth.com.

출처: 세상을 보는 정직한 눈 <한겨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