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치유에 도움/식이요법

[스크랩]몸을 냉하게 하는 음식

by 크리에이터 정관진 2009. 12. 4.

"정제한 것과 인공적인 것은 몸에 나쁘며, 자연에 가까운 것이 좋다"

 

 음식에는 몸을 냉하게 만드는 성질이 있는 것과 따뜻하게 만드는 성질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우유는 몸을 냉하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데워서 먹어도 몸을 냉하게 만듭니다.

 "우유는 몸을 냉하게 만드는 음식이니 먹지 마십시오"라고 하면 "그럼 데워서 먹으면 되지 않습니까?"라고 되묻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래도 안됩니다.

 우유가 몸을 차게 하는 것은 몸에 들어가서 하는 기능이지, 마실 때의 온도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동물성 지방을 지나치게 섭취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습니다.

 그외에도 몸을 냉하게 만드는 음식이 있습니다. 인공적으로 정제한 것이 그렇습니다. 소금도 천일염처럼 해수에서 직접 얻은 것은 괜찮지만 정제한 염화나트륨으로 만든 것은 좋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설탕도 흰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래뉴당이나 갈색설탕도 정제한 것이므로 쓰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의사가 처방한 약도 좋지 않습니다. 정제하지 않으면 허가가 나지 않으므로 정제한 약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양의학에서 쓰는 약은 몸을 냉하게 만듭니다. 한방에서 쓰는 한약은 그렇지 않지만, 그래도 약을 쓰는 것은 치료의 상, 중, 하에서 하에 해당합니다.

 

 사람의 몸과 마음이 좋은 쪽으로만 반응하면 좋으련만, 안타깝게도 몸이 나쁘면 더욱더 나쁜 것을 좋아합니다. 냉기가 심하면 발이 뜨거워져서 발을 차게 하고 싶은 것과 마찬가지로, 더 나빠지고 싶어합니다.

 그러므로 간이 나쁘면 술을 좋아합니다. 실은 간이 나빠서 술을 잘 마시는 것인데 '나는 간이 튼튼해서 해독작용이 잘 되기 때문에 술이 세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간이 나쁘기 때문에 술을 많이 마시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또한 폐가 나쁜 사람은 담배를 좋아해서 좀처럼 끊을 수가 없습니다. 의지가 약하고 인격적으로도 문제가 있는 사람은 마약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는 먼저 내장(內臟)을 치유해야 합니다. 내장을 고치기 위해서는 '냉기제거'를 충실하게 실행하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좋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