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에 대한 막연한 기대를 가지고 적당히 차가버섯을 복용하면 차가버섯은 큰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차가버섯의 훌륭한 도움을 받으려면 정상적인 차가버섯을 선택하시고 정확한 복용 양과 방법을 지켜야 합니다.
우선 차가버섯을 복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차가버섯에 대하여 최소한의 상식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 후에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차가버섯을 구입하십시요.
특히 개마고원 차가버섯, 백두산 차가버섯, 캄차카 차가버섯은 그 내용을 조금만 살펴보면 완전히 날조된 허구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차가버섯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즈벡이나 중국 등에서 오는 5~10 kg 정도되는 건조가 안되고 통채로 보관된 차가버섯은 먹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차가버섯 조각의 잘린 표면을 잘 살펴 보십시요.
기계 톱 이나 작두로 자른 흔적이 있는 차가버섯은 덩어리로 가져와서 한국에서 자른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차가버섯도 먹어봐야 효능이 별로 없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10 여 년 차가버섯을 채취하면서 직접 보고 배운 것들입니다. 참고는 될 것입니다.
차가버섯은 당뇨, 암, 아토피, 면역체계 이상으로 발생하는 질환(疾患)에놀라울 정도로 훌륭한 버섯입니다.
1. 차가버섯은 한 달에 최하 2 kg 이상을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차가버섯 액의 추출 방법과 복용 방법을 정확히 지켜야 합니다.러시아 의약청의 약전에도 차가버섯과 물의 부피 비율을 1 대 5로 해야하고하루에 적어도 600 cc 이상을 복용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지금까지 알려진 어떤 버섯보다도 훌륭한 버섯입니다만 차가버섯 덩어리 전체가 훌륭한 성분으로 되어있는 것은 아닙니다. 훌륭한 성분은 조금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먹어야 합니다.
차가버섯은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러시아의 약전은 수 십 년에 걸쳐 연구와 임상실험을 통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그 책에 한 달에 2 kg 이상 복용해야 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실제로 한 달에 5 kg 이상을 복용합니다.부작용과 복용 방법에 대한 많은 러시아 문헌 중 의과 대학 교재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부작용 :
현재까지 차가버섯 추출액을 동물과 사람에게 복용과 주사(차가버섯 추출액을 주사액으로 만들어서)를 한 결과 어떤 부작용도 발견되지 않았다. 특히 차가버섯 추출액의 경우(1:5의 비율로 만든 추출액) 1일 수분 섭취량보다 많은 양을 장기복용해도(3개월 이상) 어떠한 부작용도 발견되지 않았다.
복용 방법 :
섭씨 50도 정도의 물에 (차가버섯 물의 비율을 1:5 로 해서) 차가버섯을 넣어 48 시간 상온에서 우려 낸 다음 하루에 적어도600cc 이상을 복용한다. 3~5 개월 정도 복용하고 7~10일 정도 휴지기를 가지면서 몸의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차가버섯추출액의 유효 기간은 3일 정도이다.
자세한 내용은 [차가버섯 추출액 만드는 방법]을 참조 하십시요.
2. 차가버섯의 껍질은 제거해야 합니다.
차가버섯의 까만 껍질을 제거하는 것은 러시아에서는 상식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이미 수 백 년 전부터 차가버섯을 먹어왔고 근래에 와서는구 소련과 동구권의 의사, 기초의학자, 생물학자, 식물학자들에 의해서 그 성분 및 효능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복용방법이 알려졌습니다.
러시아의 50 여 개가 넘는 차가버섯 가루를 만드는 공장에서도 거의 완벽하게 껍질은 제거합니다.
차가버섯 채취를 업으로 하는 사람들도 차가버섯을 채취해서 바로 도끼로 껍질을 제거합니다.
껍질은 먹으면 도움이 안됩니다.
껍질을 제거한 상태에서 한국에 수입을 해야 바른 방법입니다만 껍질이 없으면 소비자들이 차가버섯이 아니라고 주장해서 현재는
다들 껍질이 붙어 있는 채로 수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껍질은 차가버섯의 나이 및 산지를 판별하는데 필요한 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3. 나이 어린 차가버섯은 먹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나이가 어린 차가버섯의 성분은 ( 약 5년 생 이하 ) 러시아 국가에서 발행한 약초전 GF - XI - 2 - 63 ( 차가 번호입니다)의 기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어떻게 나이 어린 차가를 구분 하냐구요 ?
차가버섯을 판매하시는 분에게 물어 보십시요.
차가버섯이 이래서 몇 년 생이라고 시원하게 설명을 못하면 그 곳에서는 차가버섯을 구입하지 마십시요.
일정 이상 나이를 먹으면 차가는 효능이 다 좋습니다만 더 오래된 차가버섯 일수록 효능이 조금 더 좋습니다.
4. 차가버섯은 아주 추운 지역에서 채취를 해야 그 효능이 더 좋습니다.
추운 지역과 그렇지 않은 지역의 차가를 구분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가버섯은 바깥의 까맣고 균열이 많은 겉껍질과 그 밑에 짙은 고동색의 속껍질 그리고 밝은 고동색(Brown)의 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여기에서 속껍질이 없으면 추운 지역의 차가버섯이 아닙니다.
( 춥지 않은 지역에서 채취한 차가버섯은 크기가 8 kg 이 넘어도 속껍질이 없고 자작나무에서 채취한 것이 아닐 확률이 매우 큼니다.)
그리고 아주 추운 지역의 차가버섯은 생존을 위해서 대부분 모양이 가운데로 몰린 둥근 형태를 하고 있고 5 kg(채취 시 무게) 이상 되는 크기의 차가버섯을 발견하기가 어렵습니다.
물론 간혹 10 kg 정도 크기도 발견됩니다만 모양은 대부분 중앙 집중적으로 가운데가 불룩한 둥근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춥지 않은 지역의 차가버섯은 모양이 우람하고 굴곡이 많고 대부분 8 kg(채취 시 무게) 이상이고 속껍질이 없습니다.
러시아의 약초청에서 발표한 복용 방법이나 러시아 국가에서 발행한 약초전GF - XI - 2 - 63 ( 차가 번호입니다)은 모두 추운 지역의 차가버섯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5. 쉬지 않고 꾸준히 장기간 복용해야 합니다.
25일 복용하고 5일 쉬면서 복용하라는 말은 가능하면 따르지 마십시요.
러시아 국가 발표에 3~4 개월 복용하고 며칠 쉬어도 좋다는 내용이 있습니다만 그것은 복용을 며칠 중단하라는 명령이 아니고 쉬어도 좋고 쉬지 않아도 좋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특이 체질의 사람을 고려해서 만에 하나 작은 부작용이라도 있지 않을까 하는 우려와 차가버섯으로 치료될 수 없는 질병인데 차가버섯을 복용하는 것이 아닌 지를 살펴보기 위해서입니다. 적어도 3~4 개월은 쉬지 말고 계속 복용하십시요.
6. 건조가 덜된 차가버섯은 복용하지 마십시요.
건조가 덜된 차가버섯에서는 차가버섯 액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러시아 국가 표준 약전에 의하면 수분이 14 % 미만이 되어야 합니다.손으로 만졌을 때 가볍고 단단하고 완전히 건조된 느낌이 있어야 합니다.
7. 불량 차가버섯은 먹지 마십시요.
3년 전만 해도 러시아에서 불량 차가버섯이라는 말이 없었습니다. 갑자기 한국 사람 일본 사람 중국 사람이 차가버섯을 구입하러 러시아의( 그 넓은 시베리아의 다른 곳은 가지 않고 가기 쉬운 ) 이르쿠츠크 주변에 몰려서 마구 구입하니까 발생한 현상입니다.
단단하지 않으면 모양만 차가버섯이지 차가버섯이 아닙니다. 단단하지 않으면 차가버섯의 효능이 없습니다.
채취를 해서 처리를 잘 못하면 나무에 붙어 있던 부분으로 차가의 모든 성분이역류하여 차가버섯이 푸석 푸석하게 되고 쉽게 부서집니다..
통채로 건조한 차가버섯도 효능이 없습니다.
통채로 건조한 차가버섯의 속 부분은 스펀지 같이 변해 있습니다.
겉껍질과 속껍질, 버섯의 살 부분 이렇게 깨끗하게 구분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살이 단단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자작나무가 죽은 다음 땅에 떨어진 차가버섯, 키쉬키 차가버섯,까쁘 등 불량 차가버섯이 있습니다.
불량 차가버섯은 경험이 없으면 구분하기 조금 어렵습니다. 하지만 잘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8. 재탕한 차가버섯 액은 드시지 마십시요.
차가버섯은 처음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차가버섯 액을 만들면 차가버섯에서 나올 수 있는 성분은 거의 다 나옵니다.
차가버섯 액 만드는 방법을 잘 살펴보십시요.
재탕을 하면 이미 차가버섯이 산화(酸化)가 된 상태여서 더욱이 효능이 없습니다.아까워서 재탕을 하면 물의 색은 검지만 효능이 없습니다. 이것은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상식입니다.
9. 차가버섯 가격입니다.
비싸다고 좋은 게 아닙니다.
러시아에는 차가버섯의 공식적인 시장 가격이 있습니다.
요사이는 한국 사람들이 사업이나 관광 목적으로 러시아에 많이 갑니다.
한국에서 차가버섯을 고가에 구입하신 분이 러시아 시장에 가서 차가버섯 가격을 보면 기절할 겁니다. 그 분이 한국에 돌아와서 무슨 소리를 하겠습니까 ?
그리고 너무 싸도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이 러시아에 가서 말이 안 통하니까 통역을 고용해야하고 현지인의 도움을 받아서 여러 단계를 거쳐서 수집된 차가버섯을 구입하고 선별하고 포장하고 그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서류 만들어서 비행기로 가져오고 한국의 식약청 검사비 이 백 삼십 만 원 내고 관세 내고 사무실 비용, 인건비, 투자한 자본과 시간, 노력에 대한 이윤 기대치 등을 종합해 볼 때 너무 싸게 차가버섯을 파는 것은 더 심각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0. 더 좋은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러시아 정부에서 정한 GF-XI-2-63 의 기준에만 맞으면 다 좋고 효과도 비슷합니다.
3 개월 혹은 그 이상 오랜 기간 동안 차가버섯을 계속 복용했을 때 그렇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오랜 기간동안 차가버섯을 복용할 수 있는 시간이 없을 수도 있고 조금 더 좋은 차가버섯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시베리아의 자작나무에서 자생하는 차가버섯은 일정 기간 성장하면 더 이상 자라지 않습니다. 그 기간이나 크기는 나무의 크기나 상태, 차가버섯의 착생 위치나 모양에 따라 조금 씩 다릅니다.
대략 10 년에서 15년 정도 자라면 성장을 멈추고 그 때부터는 자작나무의 내부에 뻗어있는 뿌리에서 자작나무의 수액을 빨아드리고 그 수액에서 추출한 양분을 계속 차가버섯에 쌓아둡니다.
15년이나 20년쯤 된 차가버섯은 그냥 보기만 해도 좋은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모양일지 상상해 보십시요. 그 모양 만큼효능도 더 좋습니다.
이런 차가버섯은 많지 않아서 채취하기도 어렵습니다.
'차가버섯 관련 글 > 차가버섯 자주묻는질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인의 차가버섯 복용 (0) | 2009.01.01 |
---|---|
차가버섯과 아토피 (0) | 2009.01.01 |
차가버섯을 복용할 때 어떤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 (0) | 2008.12.28 |
차가버섯-녹즙 복용 후 속이 쓰리다는군요 (0) | 2008.12.27 |
차가버섯 - 복수에 대해서 2. (0) | 2008.12.27 |